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라인, 일본서 '라인 콜' 등 신규 서비스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네이버 자회사 라인은 26일 일본 도쿄에서 '라인 쇼케이스 2014 Feb'를 열고 '라인 콜' 등 신규 서비스를 공개했다.

라인 콜은 메신저 라인 앱에서 라인 미가입자의 유선전화나 휴대전화로도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의 라인 앱에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가입자끼리만 통화가 가능했다.
라인, 일본서 '라인 콜' 등 신규 서비스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라인 콜 서비스는 다음 달 일본, 미국, 멕시코, 스페인, 태국, 필리핀 등 6개국에서 먼저 시행되며 요금제는 3월 출시에 맞춰 해당 국가별로 공지될 예정이다. 국내 서비스 계획은 미정이다.

라인은 이 밖에도 '라인 비즈니스 커넥트',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 등의 서비스를 새로 시작한다.

라인 비즈니스 커넥트는 라인이 각종 기능을 API(응용프로그래밍환경)로 제공하면 기업들이 이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과 라인 계정을 연동시키면 고객관리(CRM)나 업무 솔루션 측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라인, 일본서 '라인 콜' 등 신규 서비스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은 라인 이용자라면 누구나 직접 제작한 스티커를 '라인 웹스토어'에서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오는 4월 전 세계 국가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국 등 라인 웹스토어가 마련되지 않은 국가는 제외된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