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용섭 의원, “장애인 복지는 ‘동행 복지’로 함께가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용섭 의원, “장애인 복지는 ‘동행 복지’로 함께가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시시각장애인연합회 회원 40명과 간담회 "
" ‘배려와 동행이 함께하는 광주 복지공동체’ 강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광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이용섭 의원이 장애인들과 만남을 갖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섭 의원은 26일 오전 광주시시각장애인복지관(회장 김갑주)에서 시각 장애인 40여명과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 복지는 함께하는 ‘동행 복지’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인사말에서 “장애인은 더 이상 도와주는 대상이 아닌 동행하는 대상으로 여기고 시혜적인 복지가 아닌 동행복지로 함께 나가야 한다”며 “이를 위해 일할 수 있는 분들에게는 일자리를 드리고 일할 수 없는 분들에게는 맞춤형 복지를 드리는 정책이 병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시각장애인 김 모씨는 “시각장애인들은 이동권 확보가 매우 중요한 문제다”며 “장애인을 위한 차량지원과 시내버스 승차시 보호자까지 요금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이 강구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각장애인들의 직업재활과 평생교육, 장애인 스포츠 참여, 공공기관 및 단체장에 장애인채용 확대 등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시각장애인들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직업재활을 연구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장애별 전문영역으로 나눠 추진하도록 방안을 연구하겠다”며 “이와 더불어 민간 자본 공모사업을 다각화해 후원을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발전시켜 장애인들도 폭넓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 “공공기관 장애인채용 문제는 국정감사때마다 피감기관에 ‘의무 고용율’을 지키도록 촉구하고 미흡할 경우 개선토록하고 있다”며 “장애가 있어도 편견 없이 경쟁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장애인들의 취업문을 확대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시장 직속으로 ‘취약계층지원본부’를 두고 사회약자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해 배려와 동행이 함께하는 광주 복지공동체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