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H, 대학생 전세임대 3천채 입주대상자 발표

최종수정 2014.02.11 15:18 기사입력 2014.02.11 09:4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공급예정인 대학생 전세임대 입주대상자를 11일 오후 2시 LH 인터넷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수시합격자와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입주자 모집에서는 총 1만2253명이 신청, 평균 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에 발표되는 명단은 전체 3000가구 중 수시합격자와 재학생 등에 공급되는 2696가구다. LH는 입주대상자와 소명대상자로 구분해 나눠 발표하며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대학생은 신청지역 LH 지역본부에 세부적인 전세임대계약절차에 대해 문의하면 된다.

또 소명대상자는 입주자격 확인을 위한 정부의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소득·자산·자격 확인결과 신청내역과 상이한 경우여서 필요한 소명자료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이 과정을 통해 소명이 되면 당첨자 또는 예비당첨자로 결정되며 다른 당첨자가 계약체결을 하지 않을 경우 입주기회가 주어진다. 소명대상자의 소명 결과는 오는 28일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입주자로 선정된 대학생은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입주할 주택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월세지원센터 인터넷홈페이지( http://jeonse.lh.or.kr)의 '중개사·임대인 등록물건 시스템'과 '대학생 희망물건 등록시스템'을 참조해 달라고 조언했다.
이번에 발표하는 수시합격자·재학생과는 별도로 정시합격자와 편입생을 대상으로 입주자(304가구) 선정은 2월12~13일 신청접수를 받고 입주대상자는 3월4일 발표할 예정이다.

LH는 그 동안 대학생의 주거안정을 위해 매년 3000명 수준의 대학생 전세임대를 시행하고 있으며 월 10만원 내외의 저렴한 임대료로 대학생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