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뉴타운 해제된 창신·숭인 '도시재생 선도구역'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신·숭인지역 일대

창신·숭인지역 일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서울시가 뉴타운에서 해제된 창신·숭인지역을 도시재생선도구역으로 신청하기에 앞서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공청회를 연다.
서울시는 오는 13일 종로구민회관에서 창신·숭인지역을 도시재생 선도구역으로 신청하기 위해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지는 창신·숭인 뉴타운 해제지 중 창신1동 남측을 제외한 종로구 창신1동 북측, 창신2·3동, 숭인1동 일대다.

창신·숭인지역의 의류·봉제 산업이 쇠퇴하고 뉴타운에서 해제됐지만 인프라가 부족해 도심재생이 시급하다고 서울시는 판단하고 있다. 지난 2007년 뉴타운 지구로 선정됐다가 지난해 6월 주민 요청에 따라 지구지정이 해제됐다. 도시재생 사업의 방식은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선정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도시재생이 시급한 지역을 선도지역으로 선정하기 위해 공모신청을 받고 있다. 도시재생선도지역으로 선정되면 근린재생형 사업의 경우 1곳당 200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건축 규제 등 재산상 규제사항은 없으며 선정되면 올해부터 2017년까지 사업이 진행된다.
선도구역 사업 신청에 앞서 지역주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청회는 ‘창신·숭인 도시재생 선도구역 구상안’ 발표, 전문가와 주민대표 토론, 주민질의 등으로 진행된다. 주민공청회 이후 서울시의회 의견청취를 거쳐 오는 3월14일까지 국토부에 도시재생 선도지역 신청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건기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낙후된 이 지역이 선도지역으로 거듭나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역사문화·관광명소화, 주거환경개선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활력 넘치고 매력적인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청회 포스터 (자료제공 : 서울시)

공청회 포스터 (자료제공 : 서울시)

원본보기 아이콘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