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연휴 행복한 귀향길 되려면 '보조배터리를 챙겨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로텍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

▲새로텍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본격적인 설 연휴를 맞아 고향으로 향하는 귀성객이 늘고 있다. 귀향길이 '귀양길'이 되지 않으려면 재밌는 시간을 보낼 방법을 궁리해야 한다. 이번 설 연휴는 고속도로 전구간 교통량이 전년 대비 2.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갑자기 쏟아질 지 모르는 폭설때문에 길 위에서 보낼 시간이 대폭 증가할 수도 있다.

도로 위에서 가장 간편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으로 스마트폰 만한 것이 없다. 이를 위해 보조 배터리도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배터리 부족으로 갑자기 무용지물이 되는 수가 있기 때문이다. 각 보조 배터리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챙겨보자.
업계 관계자는 보조배터리를 선택할 때 “저가의 중국산 제품은 폭발 위험이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거나 또는 재생 리튬폴리머 셀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소비자의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며 "보조 배터리는 안전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원하는 기기를 충분히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인지, 휴대성과 부가기능이 적절한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새로텍, 2600mAh ~ 10400mAh에 이르는 다양한 용량의 보조 배터리 보유
IT 주변기기 대표업체인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2600mAh부터 5200mAh, 7800mAh, 10400mAh 등 다양한 용량의 보조 배터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스마트 파워뱅크 SPB-10400'은 10400mAh의 초대용량 보조 배터리이자,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받칠 수 있는 거치대가 내장되어 있어 충전 중이나 평상시에도 기기를 거치대에 올려놓고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USB 저장장치를 인식하여 동영상, 음악, 사진, 각종 문서 등 다양한 자료들을 저장, 공유할 수 있는 무선 외장저장장치와 더불어 5200mAh의 대용량 보조 배터리로도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에어스토어 WF-ABU2”를 출시하기도 했다.

◆소니, 휴대용 보조 배터리 ‘CP-F5’와 ‘CP-V3’ 출시
소니코리아(http://www.sony.co.kr)는 강력한 배터리 용량과, 빠른 충전 속도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등 각종 스마트 기기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휴대용 보조 배터리 ‘CP-F5’와 ‘CP-V3’를 선보이고 있다.

소니 CP-F5는 기존 CP-F1(3500mAh) 대비 40% 향상된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에 최대 5V/1.5A의 높은 USB 출력을 지원하는 고성능 프리미엄 휴대용 보조 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약 2회 이상 충전할 수 있는 파워 솔루션을 자랑한다.

소니 CP-V3는 약 84g의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편안한 그립감의 슬림하고 세련된 스틱 디자인으로 뛰어난 휴대성이 돋보이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다.

◆이메이션, 휴대용 보조 배터리 ‘파워뱅크 시리즈’ 5종 출시
이메이션은 다양한 용량과 디자인을 갖춘 휴대용 보조 배터리 ‘파워뱅크 시리즈’ 5종을 선보이고 있다. 이메이션의 모든 보조 배터리는 삼성 정품셀을 사용해 제품 성능과 안정성이 보증되며, 보호회로가 내장되어 과충전과 과방전 합선(쇼트) 등을 방지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메이션의 파워뱅크 시리즈 중 ‘파워뱅크 PB001’ 제품은 3000mAh 용량의 보조 배터리로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3000mAh 용량으로 스마트폰은 약 1회 정도 충전이 가능하며 기타 PMP 제품은 약 4회 이상 완전 충전이 가능하다. 파워뱅크 PB001F은 3000mAh 용량으로 USB 포트로 연결 가능한 LED 플래쉬 라이트가 함께 제공돼 야외 활동시 편리하게 쓸 수 있다.

파워뱅크 PB003은 콤팩트한 디자인에 2가지 종류의 충전단자(1A/2.1A)가 있어 일반적인 스마트폰 외에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도 충전 가능한 8400mAh 용량의 보조 배터리다.

파워뱅크 PB004는 1만1200mAh 용량으로 이번 파워뱅크 시리즈 중 가장 용량이 크다. 1A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과 2A 급속충전 입력용 USB 케이블이 내장돼 따로 케이블을 휴대하지 않아도 된다.

◆퓨전에프앤씨,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와 보조배터리기능을 합한 '아이노트 FS-620BT’ 출시

퓨전에프앤씨(www.fusionfnc.co.kr)는 야외 활동에 사용하기 적합한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와 보조배터리기능을 합한 ‘'아이노트 FS-620BTS’'을 새롭게 선보였다.

'FS-620BTS'는 노트북, 캠코더 등에서 사용되는 2600mAh 용량의 삼성SDI 18650 정품 배터리를 사용해 전기소모가 많은 6W스피커 유닛을 사용함에도 최대 연속재생 40시간의 긴 사용을 보장한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