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러시아블루 고양이 성격 "외모와는 다르죠?"

최종수정 2014.01.20 09:58 기사입력 2014.01.20 09:58

댓글쓰기

▲러시아블루 고양이.(출처: 구글 이미지판)

▲러시아블루 고양이.(출처: 구글 이미지판)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러시아블루 고양이 성격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러시아블루 고양이 사진과 함께 이 고양이의 성격이 공개됐다.

게시판글에 따르면 러시아블루 고양이는 애정이 넘치는 성격이면서도 경계심이 많아 낯가림을 하는 편이다. 친해지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마음을 열면 애정이 많은 고양이라 주변과 잘 어울려 변치 않는 신뢰를 보여준다.

라시아블루 고양이는 온순하고 조용하며 내성적이다. 또한 집의 분위기에 민감하기 때문에 주인이 우울하면 얼굴을 쓰다듬어 우울함을 달래주기도 한다. 함께 사는 가족들에게 믿음이 깊고 애교가 많으며 어울려 노는 것을 좋아한다.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이며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러시아블루 고양이의 원산지는 러시아로 추정되며 털은 단모라서 털이 매우 짙으며 속털은 빽빽하게 나 있기 때문에 단모종 치고는 손이 가는 편이다. 주 2~3회 빗질해줘야 한다.
러시아블루 고양이 성격을 본 네티즌들은 "러시아블루 고양이, 나도 키워볼까?", "러시아블루 고양이, 귀엽게 생겼다", "러시아블루 고양이, 오늘 한 식구가 더 늘겠어요 "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