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담양소방서, ‘아파트 화재 대응요령’ 간담회

최종수정 2014.01.17 17:12 기사입력 2014.01.17 17: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남호]
담양소방서, ‘아파트 화재 대응요령’ 간담회

담양소방서(서장 이민호) 장성119안전센터(센터장 박하석)는 공동주택 피난시설을 확보하고 소방안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관리소장 및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를 지난 16일 실시했다.

현재 대부분의 아파트 발코니에는 인접세대로 대피(피난)할 수 있는 경량구조의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거나 대피공간이 확보돼 있는데도 아파트 주민들이 이를 알지 못하고 있다. 이 때문에 이웃세대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미처 피하지 못하고 피해를 당할 우려가 높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발생한 부산 북구 화명동 그린아파트 화재사고로 일가족 4명이 숨진 아파트 화재 발생을 토대로 화재 발생시 대응요령과 공동주택 안전관리업무 협조사항에 대해 실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장성 영천주공아파트 관리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방안전 및 초기대응 요령에 대해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입주민 전입시 대피공간 및 안전시설 사용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화재 발생시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