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베체트병, 구내염 자주 앓는 사람은 의심해봐야…

최종수정 2014.01.14 13:31 기사입력 2014.01.14 13:31

댓글쓰기

베체트병, 구내염 자주 앓는 사람은 의심해봐야…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베체트병(Behcet's disease)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최근 한 포털 사이트에서 베체트병에 대한 글이 게재됐다. 베체트병이란 구강 궤양, 음부 궤양, 안구 증상 외에도 피부, 혈관 등 여러 장기를 침범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피곤할 때 쉽게 발생하는 구내염이 있다. 일반 구내염의 경우 충분한 휴식으로 회복이 가능하지만, 베체트병으로 인한 구내염의 경우 회복과 재발이 반복된다.

베체트병의 정확한 발병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면역체계가 비정상적으로 반응하게 되면서 면역세포가 신체의 정상세포들을 공격해 발생하는 질환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베체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진료와 더불어 평소 충분한 휴식과 함께 숙면을 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서 영양분을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
베체트병에 대한 정보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면서 네티즌들은 "베체트병 무섭다", "베체트병, 나도 혹시?", "베체트병, 나는 괜찮겠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