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순군, 부동산종합증명서 시범 발급

최종수정 2014.01.09 16:44 기사입력 2014.01.09 16:4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영균]

18일부터 부동산 행정정보 일원화 본격 서비스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부동산 정보를 통합한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을 17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측량·수로조사 및 지적에 관한 법률이 개정돼 오는 18일부터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운영 등 행정정보 일원화 사업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군청을 비롯한 읍·면 민원실에 부동산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열람용 부동산종합증명서를 시범 발급하고 있다.

일사편리 서비스인 부동산 행정정보 일원화란 지적 7종, 건축물 4종, 토지가격 4종, 등기 3종 등 부동산 관련 18종의 각종 공적장부를 1종의 부동산종합공부로 통합해 발급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부동산 종합공부의 정확성을 위해 공부의 불일치 및 오류자료를 꾸준히 정비했던 군은 앞으로도 토지(임야)대장을 비롯한 지적(임야)도, 토지이용계획확인,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등 개별적으로 발급되던 부동산 정보가 하나로 통합됨으로서 유기적으로 연계된 민원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시행 초기에 민원인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이 부동산종합증명 전담 민원창구를 마련, 증명 발급에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