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친서민 中 시진핑, 집무실 최초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중국 최고 지도자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새해를 맞아 자신의 집무실을 전국민에게 공개했다.

지난 연말 만두가게에서 줄을 서 계산하는 모습을 공개한데 이어 연이은 친민(親民) 행보다.
1일 CCTV 등에 따르면 시 주석은 새해를 하루 앞둔 구랍 31일 자신의 집무실에서 방송을 통해 중국 국민과 해외 동포, 세계 각국 국민에게 4분가량 새해 인사를 했다. 이 과정에서 시 주석의 집무실이 TV화면을 탔다.

책상에 두 손을 올려놓고 신년 메시지를 발표한 시 주석의 뒤편에는 중국 국기인 '오성홍기'(五星紅旗)가 꽂혀 있고 벽에는 만리장성 그림이 걸려 있었다.

책상 위에는 3대의 전화기와 필통, 달력, 메모지판 등이 놓여 있었다.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책장에는 시 주석의 가족, 부모와 함께한 자연스러운 사진이 담긴 액자가 놓여있었다.

중국인들은 최고지도자의 집무실이 여느 사무실과 크게 다를 바 없고 가족이나 일상과 관련된 사진이 놓여 있다는 점에 큰 관심을 보였다.

시주석은 이날 새해에는 개혁을 더 착실하게 추진할 것을 약속하면서 "중국민들의 꿈(中國夢)을 이루고 세계 각국 국민이 함께 발전하도록 하는 한해가 되자"고 기원했다.

한편 시진핑 주석과 리커창(李克强) 총리를 축으로 하는 현 지도부의 집권 1년이 후진타오(胡錦濤) 전 주석-원자바오(溫家寶) 전 총리 재임기간 10년을 능가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중국의 유명 정치학자인 우자샹(吳稼祥)은 최근 영국 BBC 중문판에 기고한 글을 통해 이같이 평하고 시진핑-리커창 정부의 지난 1년이 운전면허를 따기 위한 시험 중 중국을 180도 '유턴' 시키는 어려운 관문을 통과했다고 주장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