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장지하차도, 31일부터 6차로 확장 개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혜영 기자] 서울 성동구 마장지하차도가 확장공사와 철교 개선사업을 끝내고 재개통한다.

서울시는 올해 1월부터 전면통제되던 마장자하차도를 6차로로 확장해, 31일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보도 폭은 4m이상 확보하고 마장철교에는 방음벽을 설치했다.
마장지하차도, 31일부터 6차로 확장 개통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존 4차로로 운영되던 마장지하차도는 도선사거리 방향 진입부의 병목현상과 진출부 차로 이용제한에 따른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이었다. 또 주택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연결도로는 차량 통과높이가 1.9~2.1m에 불과해 마장동 축산시장을 왕래하는 약 1000여대의 냉동탑차 및 소형 화물차량이 먼 거리를 돌아와야 하는 불편도 있었다.

1914년 설치돼 100여년이 된 마장철교는 소음 및 진동 피해와 도시미관 저해, 1.0m에 불과한 좁은 보도폭으로 보행여건이 열악하다는 지적 등을 받아왔다.

이에 시는 지난 2009년부터 기본계획을 수립, 총 158억원을 투입해 개선공사를 실시했다.
시는 일부 부대공사가 남아 있지만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하차도를 먼저 개통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남은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혜영 기자 itsm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