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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군, 하반기 민원실 근무자 친절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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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군, 하반기 민원실 근무자 친절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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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서비스~ 고객맞이 1초전 미소로 시작”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이강수)은 지난 28일 저녁 회의실에서 민원업무담당자 및 공무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특별강사로 초빙된 한국유머전략연구소 최규상 소장은 “민원인을 즐겁게 하는 공격적 고객감동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친절은 고객맞이 1초전 미소에서 시작됩니다!”라는 말로 시작된 강의는 민원인을 즐겁게 하는 공격적인 고객 감동전략으로 유머마케팅을 제시했다.

누군가에게 친절하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건강과 좋은 기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하루에 한번 15초간 박장대소를 실천하기를 권하면서, 혼자 웃으면 습관이고 함께 웃으면 문화가 된다며 “근무 시작 전에 직원 모두 15초간 박장대소하면 친절 에너지가 강력하게 쏟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민원인 응대 시 “웃어주기-하하하”, “알아주기-오셨어요?”, “긍정하기-오늘 좋아 보이시네요?”, “질문하기-좋은 일 있나 봐요?”의 4가지 실천사항을 친절 매뉴얼처럼 자연스럽게 한다면 민원 감동서비스가 펼쳐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근무시작 전 15초간 박장대소 실천을 통해 건강한 직장생활과 민원인에 대한 친절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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