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매로 월세 2천만원 받는 비법' 실전경매 서적 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e뉴스팀]부동산 경매 전문가 유영수 서울부동산칼리지 원장이 '나는 경매로 월세 2천만원 받는다 2탄' 실전경매 서적을 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경매법정이 연일 문전성시를 이룰 만큼 부동산 경매가 대중화된 요즘, 투자 성공담이 심심치 않게 등장한다. 20~30대 젊은 나이에 수십채의 집을 소유하게 된 사연이 소개되는가 하면, 노른자위의 아파트를 반값에 샀다는 내용도 들린다.
이에 호기심이 발동하고 흥미가 생긴다. 그래서 관련 서적을 들여다보고, 급기야는 경매에 도전하기에 이른다.

하지만 누구도 낙찰 이후에 생길 수 있는 돌발상황은 이야기해주지 않는다. 뒤늦게 사태를 수습하려 하지만 이미 때는 늦었다. 낙찰 받은 물건의 전 주인은 못 나가겠다고 버티고, 집에서는 물이 새고 경매를 위해 대출받은 돈의 이자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보통 경매는 크게 ‘좋은 물건 찾기→법원에서의 경매 참가하기→낙찰 후 명도’ 등 3단계로 나뉜다. 이 가운데 한 곳에서만 삐끗해도 부동산 경매 수익의 장밋빛 꿈은 바래고 만다.
경매로 인한 위험부담과 복잡한 과정을 피하기 위해 경매대행업체를 이용하기도 하고, 컨설턴트를 찾아 상담을 요청한다.

그러나 지속적인 경매로 탄탄한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스스로 이 과정을 파악하고 헤쳐나가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책의 저자인 유영수 원장은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다가 우연히 경매를 시작하게 됐다. 처음에는 그저 한번 입찰에 참가해 보겠다는 여느 사람들과 다르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은 직접 투자뿐 아니라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서울부동산칼리지’라는 부동산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온라인동호회 ‘신나는 재테크’를 운영하는 등 자타가 공인하는 경매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나는 경매로 월세 2천만원 받는다'라는 제목의 1권에 이어 이번에 2권을 출간한 저자는 “혼자만 잘사는 건 혼자만 못사는 것만큼 외롭고 쓸쓸한 일”이라며 “남의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가치와 철학 없이 이익만을 추구하는 사람은 경매에서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나는 경매로 월세 2천만원 받는다 2탄'을 읽다보면 어느새 저자에게 설득 당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건물 관리인과 술잔을 주고 받으며 밤새 이야기를 나누고, 일년 넘게 집에서 못나가겠다고 버티던 집주인이 이사할 때 찾아가 함께 걱정하고, 시간을 쪼개서 학생들의 재정상담을 해주는 등 얼핏 보면 재테크나 수익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길을 걷는다. 그러면서도 누구도 넘볼 수 없는 큰 수익을 낸다.

그는 이 책에서 “’그러면서도’ 수익을 내는 게 아니라 ‘그렇기 때문에’ 수익을 낼 수 있었다”라고 말한다.

이 책은 제목대로 유 원장의 ‘월세 2000만원’을 받게 된 노하우가 그대로 들어 있다. 그래서 경매에 관심 있는 초보자들에게는 간접 경험을, 본격적인 경매 투자에 나선 경험자에게는 ‘위험 관리’에 꼭 필요한 것이라 할 수 있다.



e뉴스팀 e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