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송타고 개발된 뚜레쥬르 '순호박 시리즈', 타제품 대비 매출 50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뚜레쥬르, 순호박 타르트

뚜레쥬르, 순호박 타르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신제품 '순호박 시리즈'가 TV 프로그램 연계 및 제철 재료를 활용한 건강 콘셉트로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뚜레쥬르의 겨시리즈는 아마추어 요리사들의 요리오디션 TV프로그램인 '마스터셰프 코리아 2'(이하 마셰코2)에서 ‘순호박 타르트’와 ‘순호박 크림치즈케이크’ 등으로 처음 만들어져 소개됐다. 참가자들의 경연 제품이었던 것. 이후 뚜레쥬르는 이들 메뉴에서 총 7종의 ‘순호박 시리즈’를 출시, 지난 6주간 일반 제품 대비 약 50배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뚜레쥬르가 '마셰코 2' 제작진과 사전 협의해 공동마케팅 한 덕분이다. 미션의 주제를 여름 제철 채소인 단호박으로 정하고 해남 고흥 제주 등 단호박 산지에 물량을 확보한 뒤 미션에서 1등한 제품의 레시피를 받아 재빠르게 제품화했다.

이렇게 탄생한 ‘순호박 시리즈’는 ‘실제 셰프가 만든 빵’, ‘TV 속에서 극찬을 받은 빵’에 제철 재료로 건강하게 만든 빵이라는 매력까지 더해졌다.

현재 순호박 시리즈 중 ‘순호박 타르트’는 출시 후 6주간 일반 타르트 대비 약 50배 이상 판매됐으며 ‘순호박 크림치즈케이크’ ‘순호박 찰떡브레드’ ‘순호박 크림치즈’ 등 순호박 시리즈는 일반 신제품 대비 2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이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오는 31일까지 ‘건강한 제철 여름 재료인 단호박의 비밀 맞추기’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뚜레쥬르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