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가 준비 끝?" 여름 캠핑을 위한 체크리스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휴가 준비 끝?" 여름 캠핑을 위한 체크리스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어디로 떠날지,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캠핑을 주목하자. 자연과 가장 가까워질 수 있는 아웃도어인 캠핑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캠핑의 묘미를 만끽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장비는 어떻게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위한 필수 캠핑 용품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등을 제대로 살핀다면 캠핑의 즐거움은 더욱 커질 수 있다.
콜맨 관계자는 "캠핑 장비는 한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구입부터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캠핑 장비를 구입하기 전, 중점적으로 살펴야 할 필수 요령을 살피는 것은 기본, 자신의 캠핑 스타일, 시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휴가 준비 끝?" 여름 캠핑을 위한 체크리스트 원본보기 아이콘

◆ 캠핑을 위한 장비 구입 요령
누구나 캠핑장비를 구매하려고 알아보다 보면 브랜드, 가격, 디자인 등 수천 가지의 제품들 속에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망설이는 경험을 하게 된다. 특히 캠핑장비는 한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사용하는 고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우선, 사고자 하는 제품이 A/S 서비스가 잘 이루어지고 오랫동안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인지 확인해야 한다. 캠핑제품은 각 브랜드의 전문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이기 때문에 몇 년이 지나도 신속하고 일괄된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도중에 브랜드가 사라지거나, 자체적인 A/S기술 및 서비스 체계를 갖고 있지 않다면 제대로 된 수리를 받을 수 없어 지속적인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캠핑장비는 오프라인에서 실물을 직접 만져보고 구매를 하는 것이 좋다. 오래 사용할 제품이고 캠핑 시 안전을 책임져줄 중요한 장비이기 때문이다. 물론 온라인에서 좀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장비구입을 할 수 있지만, 온라인으로 확인한 것과 소비자가 기대했던 부분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입 전 직영매장 등에서 직접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캠핑의 재미에 빠진 캠퍼들은 텐트나 타프와 같은 기본 장비 외에 점차 다양한 장비들을 추가적으로 구입하게 된다. 이 때 살펴야 할 것이 다른 장비들과 호환이 가능한 제품인지 여부를 살피는 것이다. 가령 장비 자체의 기능은 좋으나 함께 사용하면 좋은 추가 장비들과의 호환이 어려운 제품이라면,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호환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기 어렵다면, 상호 호환이 가능한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 여름 캠핑을 위한 필수 아이템 제안
여름캠핑에 사용하는 텐트는 내수압과 방수력, 환기성을 갖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콜맨의 '골드시리즈' 텐트는 고온다습한 여름에 최적화된 사양과 기능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3000mm의 내수압과 뛰어난 방수력을 갖춘 그라운드시트가 장착되어 우천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메쉬소재를 활용해 환기성을 극대화 했다. 이 외에도 기부착된 가이로프와 자립식 구조의 이너텐트 등의 요소는 무더위에도 비교적 짧은 시간 내 손쉽게 텐트를 설치하는 것을 돕는다. 가격은 20만 원 대에서 40만 원 대까지 세부 기능과 사이즈에 따라 다양하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휴양지에 온 듯 한 여유를 느끼고 싶다면 해먹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코베아의 '써니해먹'은 밝은 컬러와 부드러운 코튼 소재를 사용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100% 면을 사용해 촉감이 좋고 복원력이 우수해 땀과 물을 흡수할 일이 많은 여름철 캠핑 용품으로 제격이다. 게다가 하중을 많이 받는 부분은 이중 박음질로 보강해 안전하고, 내하중은 200kg이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더위를 한방에 날리기엔 물놀이가 최고다. 콜맨의 '수퍼카라벨(super caravel)'은 일반적으로 보트를 젓는 '노'라고 칭하는 오어(oar)와 대형 풋 펌프를 함께 세트로 구성한 보트 제품으로 호수나 바다 등 다양한 수상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어 여름철 캠핑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소라면 함께 해야 할 필수 아이템이다.

여름캠핑의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음식 보관에 꼭 필요한 아이스쿨러의 보냉기능도 체크해야한다. K2의 '아이스쿨러'는 단열 효과가 우수한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보냉이 가능하며 일정 온도를 유지해야 하는 고기, 반찬, 음료 등을 보관하기에 좋다. 내부 칸막이가 있어 수납이 용이하며, 손잡이와 어깨끈이 함께 부착돼 있어 운반하기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