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으로 엘리베이터 정보 확인…세계 최초 서비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스마트폰을 통해 엘리베이터의 실시간 운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첨단 고객서비스가 등장했다.

현대엘리베이터(대표 한상호)는 원격관리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연동한 첨단 고객서비스 ‘모바일 HRTS’ 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지난 해 첫 선을 보인 HRTS(Hyundai Real Time Service)는 인터넷을 통해 전국에 있는 엘리베이터의 운행상태를 365일 24시간 실시간 감시는 물론, 안전 점검과 간단한 고장 처리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한 첨단 원격관리서비스다.

이번 애플리케이션(앱) 개발로 현대엘리베이터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HRTS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모바일 HRTS’ 앱은 고객용과 보수기사용으로 나뉘어져 있어 용도에 맞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자기 건물에 설치된 엘리베이터의 운행상태 실시간 정보조회, 운행리포트, A/S 신청 및 처리내역, 월별 보수료 납부 현황 등을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엘리베이터의 운행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를 통해 엘리베이터의 시간 대별 운행 시간, 고장 횟수 등을 파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부품 교체 시기를 사전에 알 수 있어 엘리베이터 관리의 편의성과 안전도 강화할 수 있다.

보수기사들은 엘리베이터의 고장상태, 각종 입출력 신호상태, 사용 매뉴얼, 도면 등을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장으로 인한 출동 시간 단축은 물론, 고장시 필요 부품 등을 사전에 파악 가능하다.

현대엘리베이터 보수기사용 앱은 이미 지난 5월부터 전국에 있는 1600여 보수기사에게 배포돼 사용 중이며, 고객용 앱은 6월 1일자로 HRTS 계약을 맺은 건물주, 건물 관리자, 입주민 대표 등에 사전 인증 후 현대엘리베이터에서 제공한다.

한상호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이제 승강기도 서비스 산업” 이라며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스마트한 서비스로 안전은 물론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