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혜수·이휘재, SBS '식사하셨어요?' 공동MC 발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혜수·이휘재, SBS '식사하셨어요?' 공동MC 발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배우 김혜수와 방송인 이휘재가 공동MC를 맡는다.

SBS는 설특집으로 오는 2월 8일 방송될 '방랑식객-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에 김혜수와 이휘재가 공동 MC를 맡는다고 23일 밝혔다.
임지호 김혜수 이휘재가 공동 MC로 나서는 '식사하셨어요?'는 도시화, 현대화로 찌든 사람들, 용서받고 싶은 자와 용서하고 싶은 사람,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찾아가 밥상으로 만남을 열고, 대화하고, 초대하며, 제대로 된 음식으로 자신을 위로하는 소통의 밥상, 치유의 밥상을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다.

23일 여의도 공원 근처에서 진행된 첫날 녹화에서 김혜수는 노란 겨울 파카와 스키니진을 멋지게 차려입고 가벼운 여행 가방을 든 채 방랑식객 임지호와 이휘재를 만났다. 김혜수는 방랑식객 임지호의 옷에 묻은 먼지를 털어주고 스태프에게 힘찬 인사를 건네는 등 시종일관 밝고 건강한 표정으로 촬영장을 긍정의 에너지로 가득차게 만들었다.

또 김혜수는 "먹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좋아한다. 운동보다도 매일 먹는 음식이 훨씬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음식을 만들어보고 재료의 궁합을 살피는 일에 늘 열중한다"면서 "그러다보니 임지호 선생님과도 음식에 대한 얘기를 나누면서 인연을 맺게 됐다"고 프로그램 참가 동기를 설명했다. 이어 "나는 일년에 한 번 라면을 먹는다.
남들이 그 얘기를 듣고는 깜짝 놀라더라. 그 정도로 패스트푸드 음식을 거의 입에 대지 않는다."고 건강 노하우를 밝혔다. 김혜수는 식재료에 대해서도 전문가 버금가는 지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생선 비린내를 없애는데 생강이나 레몬즙 외에 녹차가 유용하다는 얘기를 듣고 집에서 직접 실험해볼 정도로 재료에 대한 관심이 많다."고 소개했다. 또 "꿀을 끓이면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에 끓이는 음식에는 꿀을 사용하지 않는다."면서 발효 음식, 설탕 대체제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김혜수는 이어 "음식 만큼 중요한 것이 없는 것 같다. 제대로 된 음식을 차려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면 나는 더없이 행복하다."고 거듭 강조하고 "그렇기 때문에 삶의 무게 속에서도 늘 건강한 생각을 잃지 않는것 같다. 이러한 내 마음을 임지호 선생님의 소신과 지식, 노하우, 이휘재 씨의 밝은 기운에 실어 시청자께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휘재는 "나는 혜수 누나와 정반대로 힐링 푸드에 대해서는 아무런 지식이 없다. 배워나가는 자세로 임할 생각이다."라고 각오를 밝히고, "임지호 선생님, 혜수 누나와 함께 노란 버스를 타고 많은 사람을 만나 음식으로 치유하고 소통한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들뜬다"고 덧붙였다.

수십년 동안 전국을 누비며 우리땅의 식재료를 찾아내고 우리 음식의 원형을 발굴해온 방랑식객 임지호 선생은 "우리의 밥상에는 너무도 많은 문제점들이 축약돼 있다."면서 "건강한 삶을살지 않는 사람들은 밥상부터 건강하지 않다. 따라서 그 밥상을 시작으로 화해와 용서,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이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식사하셨어요?'는 오는 2월 8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최준용 기자 cj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