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과일음료 브랜드 스무디킹은 음료에 넣어먹도록 한 기능성 영양파우더 '인핸서' 구매고객이 전년대비 70% 가량 증가했다. 인핸서란 스무디 음료에 필요한 영양소를 추가로 넣어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기능성 영양파우더로 단돈 500원에 제공하고 있다. 비타민, 피로회복, 숙취해소, 다이어트, 근육형성 등 총 8가지로 구성돼 있어 갑작스런 한파로 면역력을 쉽게 잃을 수 있는 직장인 사이에서 인기다.
투썸플레이스는 플레인 요거 아이스크림에 500원을 추가하면,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블루베리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플레인 요거 아이스크림은 상큼한 요거트에 고소한 아몬드를 더한 투썸 플레이스의 대표 인기 메뉴. 500원을 더해 블루베리를 얹으면, 아몬드의 풍부한 불포화지방산과 함께 비타민, 안토시아닌 등 각종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건강 디저트가 완성된다.
편의점 PB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품질의 차이는 크지 않으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인기요인. 세븐일레븐은 PB 상품을 500원에 판매하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끌어안고 있다. 생수 ‘PB깊은산속옹달샘물’은 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2012년 11월 기준으로 세븐일레븐 생수 카테고리 판매 2위를 달리고 있고, 굿데이 기획상품으로 내놓은 왕소라, 고구마, 통감자 등의 500원짜리 실속형 과자류 7종 역시 반응이 좋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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