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톡, 그룹 채팅하면서 모임 일정까지 정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채팅방 일정 참석여부 확인 화면

그룹채팅방 일정 참석여부 확인 화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카카오톡 그룹채팅방에서 모임 일정을 공유하고 참석 인원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카카오톡 그룹채팅방에 일정 공유 기능을 추가하고, 각종 편의 기능을 확대하는 등 그룹대화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일정 공유 기능은 그룹채팅방 친구들과 원하는 날짜, 시간, 위치 등 일정정보를 설정하고 함께 공유하는 기능이다. 그룹채팅 친구들에게 참석여부 응답을 요청하면 참석 가능인원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고, 최소 5분에서 최대 2일 전까지 약속 미리 알림 설정도 가능하다. 또한 각 모임에 대한 설명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어 손쉽게 일정을 공유할 수 있다.

그룹채팅방 UI도 개편됐다. 그룹채팅방 화면을 스와이프하면 메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UI 개편은 1대1 채팅방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모바일 OS 버전별로 제한이 있었던 각종 편의 기능들도 확대했다.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제공하던 그룹채팅방 즐겨찾기 설정 기능을 iOS 버전까지 확대해, 자주 찾는 그룹채팅방에 더 쉽고 빠르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든 iOS 버전에서 여러개의 사진을 한번에 보내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마트폰 사용자 누구나 편리하게 그룹채팅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그룹채팅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사용자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다자간 음성 채팅 ‘그룹콜’, ‘공지기능’ 등 그룹 커뮤니케이션에 최적화된 기능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향후 그룹채팅방에 ‘투표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룹 채팅은 1:1 채팅방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채팅방을 개설하고, 원하는 친구들을 다수 초대하면 된다. 자주 쓰는 그룹채팅방은 ‘회사 동기 모임’, ‘5조 프로젝트 모임’ ‘고등학교 3반’ 과 같이 이름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룹채팅방별로 알림을 On/Off 할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