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즈(NYT)는 ‘총기업체와 게임업체의 공조 마케팅(Real and Virtual Firearms Nurture a Marketing Link)’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EA가 비디오게임 '메달 오브 아너 워파이터' 최신판 출시를 앞두고 총기업체를 홍보하는 웹사이트를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게임 전문가 라이언 스미스는 온라인 게임잡지 '게이머로지 소사이어티'에 기고한 글에서 "이 사이트는 실제 총기 전시장과 흡사하다"고 지적했다.
논란이 일자 EA는 '모르고 있었다'고 해명하며 해당 사이트 링크를 끊었다.
NYT는 게임의 폭력성이 과학적으로 규명되지 않았지만, EA의 제휴 마케팅의 경우 총기와 비디오 게임 산업이 마케팅 관계로 위장해 상호 이익을 챙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맥풀이나 일렉트로닉 아츠 등은 자기네 브랜드 홍보를 위해 게임업체와 연계된 비디오를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기도 한다고 전문가들은 전했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