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715건 중 3,690건 처리, 처리율 97%
신청민원의 유형으로는 ‘여수시에 바란다’ 등 인터넷을 이용한 신청이 76%(2,821건)로 가장 많았으며, 전화나 서면 14%(516건), 방문 10%(378건) 등이 뒤를 이었다.
분야별로는 건설교통 분야가 53%(1,958건)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으며, 도심개발 10%(378건), 기타(보건·상하수도, 환경복지, 해양관광, 일반행정 등) 10% 순이었다.
한편, 직소민원실은 민원인 상담이나 현장방문을 통한 시 직원들의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지원·점검하고,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시정에 반영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창구로서 역할을 해왔다.
시장에게 제기되는 민원은 직소민원실에서 직접 처리하고, 접수된 민원은 처리부서에 즉시 통보해 처리결과를 7일 이내(권장 처리일 3일) 민원인에게 알려주도록 하고 있다.
직소민원 접수는 방문접수 외에도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 다양한 경로로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직소민원실로 문의(061-690-2280)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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