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꿈꾸는 아이를 응원합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저소득층 아동 건강 보육 복지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기초생활수급자와 한부모가정, 차상위가정 등 취약계층의 만 12세 이하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드림스타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드림스타트는 모든 아동이 공평한 양육여건을 누리고 공정한 출발 기회를 보장받음으로써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능동적 아동복지사업이다.
특히 신월동 지역주민과 복지기관 등에서 아동의 전인적 발달지원을 위한 협약체결 등 자원과 지혜를 아끼지 않고 있다.

구는 드림스타트 사업 대상 아동과 가족의 지역사회와의 친화력과 소속감을 고취하고 사업홍보를 통한 지역사회 자원 발굴 연계를 위해 '꿈쟁이 소식'을 발행, 지역아동센터와 복지시설, 대상 가구 등에 전달한다.
꿈쟁이 소식지

꿈쟁이 소식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요 내용은 양천드림스타트센터 현황과 분야별·우수 프로그램 소개, 사업을 함께하는 협약기관, 자원봉사자 등에 대한 소식으로 계절마다 1회씩 발행한다.

향후 대상아동과 가족, 실무자 등 드림가족의 체험수기 공모를 통하여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해 나갈 계획이다.
양천드림스타트센터는 아동의 질병조기발견과 예방, 건강생활실천 지도를 위하여 A형간염 예방접종과 건강검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방접종 대상은 37개월 이상 12세 이하의 드림스타트 아동으로 기초수급가정의 아동은 보건소에서,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가정의 아동은 협약의료기관인 신월3동 소재 이웃사랑소아과에서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신청은 내년 2월15일까지 양천드림스타트센터(2620-4607~9)로 하면 된다.

또 센터는 지역주민 건강수호의 중추적 역할을 감당하는 병원과 협약하여 대상 아동의 무료건강검진을 시행한다.

협약의료기관은 서울특별시 서남병원과 메디힐병원으로 아동의 접근성과 선택권 보장을 위해 2개 소를 협약했다.

건강검진 항목은 1차 검진 6영역 21항목, 2차 검진 4영역 16항목 또는 복부초음파검사로 유소견자는 1·2차 검진을 거쳐 질병 발견 시 치료기관과 연계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