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朴, '지역 맞춤형 공약'으로 수도권 민심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朴, '지역 맞춤형 공약'으로 수도권 민심 공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는 6일 경기도 남부지역에서 "삶의 현장에서 국민들의 애환을 챙기는 현장 대통령이 되겠다"며 지역 맞춤형 공약을 통한 수도권 표심공략에 나섰다.

박 후보는 이날 경기도 안산과 부천, 안양, 성남 등을 돌며 '민생정부론'을 부각시켰다. 그는 책임 있는 변화를 위해 정부가 유능해야 한다며 중산층 재건과 가계부채 해결 등 민생부터 살리겠다는 것이다. 반면 과거 노무현 정권을 국민 분열과 무책임한 변화의 '무능 정부'로 대비시켜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와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중앙역 인근 유세에서 "모두가 변화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우리 대한민국을 위하고, 국민을 위한 변화를 하려면 정부가 유능해야 한다"며 "능력만 있다면 어떤 차별도 없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서 대한민국 정부의 경쟁력을 확실하게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다음 대통령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민생부터 살리는 것"이라며 "저는 민주당 정권이 무너뜨린 중산층 복원을 정책의 제1과제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안산시에 대한 맞춤형 공약으로 ▲5개 전철 역사 위 '행복주택' 건설 ▲유니버설 스튜디오 코리아 리조트 진행 등을 제시했다.

이어 부천시 부천역 광장을 찾은 박 후보는 "우리 사회의 갈등을 치유하고 민생을 안정시키는 일은 부천시민의 선택에 달려 있다"며 "기회를 주신다면 약속을 확실히 지켜 국민 여러분이 마음 편하게 살 수 있는 나라를 꼭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부천의 낙후된 도심을 재생하는 사업에 집중 투자를 하겠다"며 "뉴타운 추진이 중단돼 고통을 받은 지역에는 사업을 해제하고 자체적인 주거개선사업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경인고속도로의 통행료 폐지도 약속했지만 부평역 유세 당시 강조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는 언급하지 않았다.

朴, '지역 맞춤형 공약'으로 수도권 민심 공략 원본보기 아이콘

안양시 범계역을 방문한 박 후보는 교통 불편 해소를 중점적으로 약속했다. 그는 "인덕원에서 수원까지 복선 전철을 건설해서 주변 지역과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수도권 광역교통체계를 촘촘하게 연결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성남시 모란시장 연설에서는 "성남은 인구 100만의 수도권을 대표하는 도시"라면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투자를 거듭 약속했다.

그는 전날 이경재 전 의원의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논란을 의식한 듯 문 후보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비판하지는 않았다. 문 후보가 전날부터 박 후보에 대한 직접적 공격을 자제함에 따라 네거티브는 일단 잦아든 모습이다.

박 후보는 전체 유권자의 절반가량이 몰려있는 수도권에서의 득표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7일에도 수도권 유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열세로 분석됐던 여론조사가 최근 박빙으로 나오며 확실한 우위를 점하겠다는 차원이다.



이민우 기자 mwle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