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성리더스포럼]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표 "한국式 여성리더십 배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국의 여성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 오늘 모인 세계 각국의 여성 인재들이 고국으로 돌아가 어떤 활동들을 해야하는지 더욱 명확해진 것 같다."

'2012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에서 영광의 1위 '지'를 차지한 김혜인씨(이화여대)는 상기된 표정으로 '2012 아시아 여성 리더스 포럼' 참석 소감을 밝혔다. 김혜인씨를 비롯한 세계 각국의 '월드 미스유니버시티' 대표 46명은 대한민국 여성 임원들의 생생한 성공스토리를 직접 듣고, 한국 특유의 네트워크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씨는 "오늘 참석한 각국의 대표들은 항상 '더 훌륭한 여성 리더'가 돼 '더 좋은 활동'을 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면서 "아시아경제신문이 개최한 이번 포럼을 통해 더욱 구체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멘토로 참석한 각 업계의 여성 리더들의 스피치를 직접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함께 앉아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다"고 했다.

이들은 오는 11일 쉐라톤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회 2012'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 이 대회는 지난 1986년 국제연합(UN)이 제정한 '세계평화의 해' 선포를 기념하고, 전 세계에 '사랑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세계대학생 평화봉사사절단을 선발하기 위해 창설됐다.

올해 서울에서 25회째를 맞은 이 대회는 그간 지ㆍ덕ㆍ체 뿐 아니라 뛰어난 미모을 가진 세계 우수대학 여대생들의 참여로 세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각국에서 선발된 대학생들은 평화사절단으로 임명돼 각국을 다니며 국가 갈등 및 종교ㆍ인종 차별 해소 등의 중요성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의 '2012 아시아 여성 리더스 포럼' 참석은 대회 주최측의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대회주최측은 본사에 한국 여성 리더들의 성공스토리를 듣고 한국 여성들의 네트워크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포럼에 참가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해왔고, 본사는 여성 리더스 포럼의 취지와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회의 의미가 일맥상통한다는 판단에 따라 이들을 초청했다.

이승민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단장은 "100여 개의 회원국을 관할하는 국제본부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 있는 것은 의미가 깊다"며 "또 이번 '2012 아시아 여성 리더스 포럼' 참석을 통해 여성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