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재인 작정하고 'MB' 향해서 날린 직격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文 포항서 "특권과 부패에 빠진 이명박 정부 물갈이 해달라"

[포항=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나흘째인 30일 이명박 대통령의 고향을 방문해 "이명박 정부 5년은 그야말로 실속 없는 빛 좋은 개살구"라며 "특권과 부패에 빠진 이명박 정부와 낡은 정치를 물갈이 해달라"며 정권교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문재인 후보는 이날 오후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을 찾아 "이명박 정부를 압도적으로 지지해줬지만 과연 5년 동안 지역 발전이 있었냐"며 이같이 말했다.

문 후보는 이른바 이명박 대통령의 고향인 영일 포항 출신 인사들인 이른바 '영포라인'을 향해 직격탄을 쏟아냈다.

그는 "대통령 주변에 큰 소리 치던 포항 인사들 다들 어디갔냐"며 "지난 5년 동안 포항은 그야말로 실속 없는 빛 좋은 개살구"라고 지적했다. 문 후보의 이 같은 발언은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전 의원과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모두 뇌물협의로 감옥에 간 것으로 정면 비판한 것이다.
문 후보는 "새누리당이 포항시민에게 지지를 부탁하려면 지난 5년 경제 어렵게 만든 것부터 사과를 해야 한다"며 "새누리당 일당 독재로 대구 경북이 갈수록 살지 못하게 됐다"고 지적했다.

정권심판론을 꺼내든 문 후보는 "새누리당 집권 동안 국가 발전의 꿈과 대구 경북의 자존심이 무너졌다"며 "일당 독점으로 지방 분권도 행정도 발전할 수 없다"며 지적했다.

재래시장 상인들의 민심을 겨냥해 문 후보는 "이명박 정부 5년 동안 전통시장이 어려워졌다"며 "대형마트 영업 규제해 전통시장을 살리는 유통산업개정법을 새누리당이 반대하고 있으면서 박근혜 후보가 경제 민주화를 말하는 것은 짝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후보는 "지금 필요한 것은 지역 대통령이 아니라 지방을 살리겠다는 철하고가 의지를 확실히 갖춘 정부"라며 "새누리당은 수도권 중심에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박근혜 후보도 지역균형 발전에 대한 의지를 보여준 적이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지역인재를 우선적으로 배려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공공기관에 지방대 졸업생 30%이상 채용하도록 의무화하겠다"며 "지방 국공립 치의대와 한의대의 정원의 50%를 해당 지역 할당으로 법제화하고, 로스쿨도 지역인재 할당제를 적용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유세 현장에 시민 100여명이 참석하면서 분위기도 화기애애했다. 연설 시작 전 시장 상인들이 문 후보에게 과메기 목걸이를 선물 하자 문 후보는 함박 미소를 짓기도 했다. 이 자리에는 대구출신의 추미애 국민통합위원장을 비롯해 강기정·김현·도종환 ·백군기·은수미·진선미·한정애·홍의락 의원과 유정아 시민캠프 대변인이 함께 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