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 행복나눔재단, 행복도시락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SK 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 행복도시락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을 본격 추진한다.

28일 SK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행복도시락 사회적 협동조합을 설립하기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 최혁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기반조성본부장을 비롯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복도시락 사회적 협동조합은 행복도시락 29개 센터 중 조합의 설립에 동의하는 센터를 중심으로 설립된다. 특히 식자재 공동구매 사업을 통해 양질의 식자재를 구매하고 대상별 영양에 맞는 표준 메뉴 개발로 결식이웃에게 양질의 공공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다양한 교육훈련을 통한 조합원들의 역량 강화로 일자리의 안정성을 확보함은 물론 그 동안 행복도시락 센터를 운영하면서 축적된 노하우를 세미나, 교육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전반적인 급식문화의 질적 향상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향후 사회적 협동조합 인가를 받으면 내년 초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행복도시락 사회적 협동조합 최강종 발기인 대표는 "행복도시락 직원들이 조합원으로 센터 운영에 참여하면서 조합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한 경제적 자립과 함께 식자재 공동구매, 표준메뉴 개발, 교육 사업 등을 통해 전반적인 급식문화의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이 함께 공동의 이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결과가 아닌 과정에서부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은 2006년 결식 이웃에게 무료도시락을 제공하고 저소득층 인력채용을 통해 사회적 일자리를 늘릴 목적으로 비정부기구(NGO)·지자체·고용노동부 등과 협력해 설립한 사회적기업이다. 행복도시락은 결식아동, 독거노인에게 위생적인 양질의 무료 도시락을 만들어 배달하고 있으며 실업해소를 위해 취약계층에서 조리사와 배달원을 고용하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