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300억 정부통합전산센터 사업…대기업 비중↓, 중소기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1300억 규모의 정부통합전산센터에 대한 2013년도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이 본격화된다. 이번 사업에는 특히 중소·중견기업의 참여를 사업비 대비 최대 73%까지 늘릴 것으로 보여 공생발전형 SW(소트프웨어) 정책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행정안전부 정부통합전산센터(센터장 직무대행 김우한, 이하 통합센터)는 오는 15일 오후 3시 한국천문연구원(대전유성구 소재) 대강당에서 2013년도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발주 설명회를 개최한다. 총 사업비 1323억 원 규모로 발주되는 2013년도 사업에는 ▲전산장비 유지보수 ▲보안통신 인프라 운영 등 21개 단위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된다.
여기에 발주대상 사업의 개요, 사업금액별 기업 참여기준, 발주일정 등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기업이 이번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발주 사업은 공공정보화 사업의 대기업 참여를 제한하는 SW산업진흥법 개정안(2013년 1월1일부터)의 시행을 앞두고 발주된다는 점에서 공생발전형 SW생태계 조성 정책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대기업 참여 금액기준 상향 조정을 통해 대기업의 비율을 줄이고 중소·중견기업군의 참여 대상사업과 컨소시엄 지분을 확대함으로써 전체 사업비의 73%까지 중소·중견기업의 몫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문제가 됐던 대기업의 불공정 하도급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하도급 대금지급을 제안요청서(RFP)상에 명문화하는 내용도 포함시켰다.

대졸자 중심의 투입인력 기준도 완화해 일부 직무 분야에 대해서는 고졸 기능사 채용을 보다 확대함으로써 기술계 고교 졸업생의 취업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통합센터는 조달청을 통해 발주 절차를 진행해 늦어도 올해 말까지 내년도 사업자 선정을 모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김우한 센터장 직무대행은 "이번에 발주될 사업은 SW산업진흥법의 개정 시행을 앞둔 시점에서 이뤄지는 만큼 통합센터로서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대·중소기업의 상생발전에 방점을 둬 사업을 추진하고 사업 환경 변화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문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제도를 도입해 프로젝트 관리역량을 강화하는 등 체질개선 노력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