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문]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정당대표 라디오 연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황우여입니다.

내일은 대입 수능일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시험공부로 얼마나 힘드셨습니까? 침착한 마음으로 평소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셔서 좋은 결과 나오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이제 대선이 4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이번 대선은 세 개의 벽을 깨뜨리고 넘어서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과거사의 벽을 뛰어넘어야 합니다. 우리는 산업화와 민주화를 짧은 시간에 모두 이룩한 영광스런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사이 드려진 과거사의 아픔 또한 이번 대선을 통하여 모두 담고, 치유하고, 통합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얼마 전 박근혜 후보는 양친을 한꺼번에 흉탄에 잃고 비명에 보내드린 맏딸로서 부모에 대한 애절한 마음을 딛고 오랜 고뇌를 거쳐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로서 국민 앞에 나아와 진정한 각오와 입장을 밝혔습니다.
5·16과 유신, 인혁당 사건 모두 헌법가치를 훼손했다고 국민 앞에 인정하고 사과드렸습니다. 나아가 미래를 향하여 온 몸으로 대통합을 이루겠다는 굳은 결의를 국민 앞에서 엄숙히 약속하였습니다.

사실, 발표 일주일 전에 박근혜 후보와 당 지도부들이 만나서는 과거사에 관한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그 후에 국민 앞에 서기까지 일주일 이상 시간이 걸렸던 것입니다.

그동안 아마도 하늘나라에 계신 부모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을 것입니다. 아버지의 허락도 받고 어머니와도 얘기를 하고 또 하였을 것입니다. 그리고나서야 아버지를 놓아드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고뇌의 시간을 거쳐 부모자식 관계를 떨치고 대통령 후보 자격으로 국민 앞에 섰던 것입니다.

올해 故 김대중 대통령 3주기 추도예배에서 추도사를 하라는 청을 받고 저는 더 큰 고난과 핍박이 이분을 통하여 원한과 보복이 아닌 화해와 평화로 승화될 수 있었던 것은 그 자체가 기적이요, 이 점에서 우리에게 지금도 귀중한 말씀을 남기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제 국민대통합의 화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의 비서실장이셨던 한광옥 전 대표께서 국민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을 맡아주셨고 김중태 선생께서 부위원장을 맡아주셨습니다.

이번 대선은 과거사의 상처를 치유하고 김대중 대통령께서 물꼬를 튼 국민대통합을 박근혜 후보와 함께 이루는 대장정입니다.

둘째, 동서 지역갈등의 벽을 허물어야 합니다. 그동안 이 나라는 남북뿐만 아니라 동서로도 나뉘어 있었습니다. 광주, 호남, 제주까지 새누리당은 국회에 대표를 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산을 챙기고 국정을 논하는 데 호남의 목소리를 듣기가 어렵습니다. 고심 끝에, 당대표인 제가 광주에 와있습니다.

제가 직접 호남 지역민들의 말씀을 듣고 지역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대표 집무실을 광주시당으로 옮겼습니다.

저는 광주에 와서 당직자들과 함께 약속을 했습니다. "호남에게 새누리당이 되시라 말고 새누리당이 호남이 되자" 정 많고 의리에 강한 호남에서 저는 지역 주민들을 찾아뵙고 많은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누고 있습니다.

이제 새누리당은 호남 지역민들과 함께 살아 숨 쉬는 정당이 되겠습니다. 그리하여 동서가 하나된 대한민국을 이루겠습니다.

대륙이 막혀있을 때 박정희 대통령께서는 황무지 같은 벌판에 경부고속도로를 놓고 동남해안에 중화학단지를 조성하여 오늘날의 부강한 대한민국의 기초를 닦았습니다.

더 이상 경부축만으로는 안 됩니다. 이제 대륙이 열렸으니, 서해안 투자를 통해 미래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을 일으켜야 합니다.

지역균형발전을 넘어 미래의 대한민국을 그리며 국토대개조를 단행할 때입니다. 탕평 인재 양성 또한 시급합니다.

비가 적게 와도 나무를 심고 물주고 거름을 주면 곧 숲을 이루고 비구름을 몰아옵니다. 척박하다고 나무심지 않으면 사막화되어 풀 한포기 안자라는 모래땅이 되고 맙니다.

앞으로 새누리당은 인재탕평의 대원칙아래 호남 인재를 포함한 전국의 인재를 골고루 양성하고 적재적소에 등용하여 하나의 대한민국 시대를 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여성 차별의 벽을 반드시 깨뜨려야 합니다. 오랜 남존여비의 인습에서 깨어나 사회 각층에서 여성들이 활발하게 일하는 오늘날의 대한민국입니다.

그렇다 해도 얼마 전 세계경제포럼(WEF)이 발표한 '연례 性 격차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성평등 순위는 135개국 중 108위로 최하위 수준입니다.

이러한 열악한 여건에서, 보이지 않는 유리천장을 뚫고 대한민국의 최정상에 여성이 등장한다는 것은 이야말로 가장 강력한 정치쇄신이요 사회 변혁이 아니겠습니까.

민주주의의 발전은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사이 오히려 여성 리더십이야말로 위기에 강하고 합리적이고, 깨끗하다고 여러 선진국에서 존중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후보는 젊었을 때부터 국정 현장에 있었고 20년의 국정경험을 지닌 5선 국회의원으로서 당 대표를 비롯해 국정경험과 경륜을 두루 갖춘 준비된 후보입니다.

특히 두 번의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당을 구해내며 위기에 강한 리더십을 보여주었습니다. 국가보안법 철폐를 몸으로 막아내며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강한 신념을 관철하고 국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세종시를 지켜낸 신뢰의 정치인입니다.

20대 때 부모 모두를 여의고 소녀가장으로서 가정을 이끌어 오면서 '대한민국과 결혼했다'는 고백처럼 사심 없이 국가와 민족을 가장 소중한 가치로 생각해온 박근혜 후보야말로 검증을 마친 가장 안정감 있는 후보입니다.

그러나, 최근 일부 야권인사들은 아직도 성차별적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차마 입에 담지 못할 비하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어머니들께서 튼튼하고 예쁜 딸을 낳고 눈물을 흘렸습니까? 이제는 이 눈물을 지우고 타고난 소질과 재능에 따라서 이 세상에서 동등하게 자신의 삶을 펼쳐나가는 대한민국이 되어야 세계에서 존경받는 진정한 선진국이 될 것입니다.

박근혜 후보와 새누리당은 국민과 함께 우리 앞을 가로막는 세 개의 벽을 깨뜨리고, 뛰어넘어 미래를 향하여 큰 꿈을 이루겠습니다.

그리하여 하나된 대한민국으로 곧 다가올 남북통일을 앞당겨 이루어낼 것입니다.

오늘도 밝고 힘찬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효진 기자 hjn252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