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카고 트리뷴, 오바마 대통령 지지 선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미국 중서부 지역 대표 보수 언론인 '시카고 트리뷴'이 내달 6일 대통령 선거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 지지를 선언했다.

시카고는 일리노이주 상원의원을 세 차례 지냈던 오바마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이다. 우파 성향의 시카고 트리뷴이 165년 역사상 민주당 출신 대통령 후보에 대해 지지를 선언한 것은 2008년에 이어 두 번째다.
시카고 트리뷴은 29일(현지시간) "오바마 대통령에게 산적한 미완의 과업을 완수할 기회를 주기 위해 재선 지지를 선언한다"며 미래 세대에 어떤 미국을 남겨줄 것인가를 놓고 고민한 끝에 내린 결론이라고 밝혔다.

트리뷴은 밋 롬니 공화당 대통령 후보의 정책들이 트리뷴의 지지를 더 받을만하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그러나 "롬니는 낙태와 이민, 총기 규제, 건강보험 등에 관한 원칙을 유지하려는 의지를 접었다"고 지적했다.

트리뷴은 오바마 대통령의 해외 미군 전력에 대한 신중한 계획과 국가 경제위기에 대한 실용주의 정책을 높이 샀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은 재선에 성공하면 국가 채무 위기부터 해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트리뷴은 지난 2008년 민주당 소속 일리노이 연방상원 초선의원이던 오바마 대통령에 대해 "일부 국민들은 오바마를 잘 모른다는 점에서 불안해하고 있지만 우리는 10년 전부터 오바마를 지켜봐왔다"며 "그는 결단력과 지적 견고함을 가지고 행동하는 정치인"이라고 믿음을 표했다.

한편 트리뷴의 경쟁지인 시카고 선타임스는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지 않기로 했다.

또 시카고 지역의 또 다른 유력 일간지 데일리 헤럴드는 29일 공화당 롬니와 폴 라이언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 신문은 지난 2008년에는 오바마를 지지했다.



박병희 기자 nu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