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분데스리가 홈피 "손흥민, 아우크스전 핵심 선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성호 기자]더 이상 어린 유망주가 아니다. 리그 전체가 주목하는 신예 공격수다. 손흥민(함부르크)이 주말 일전을 앞두고 팀의 핵심 선수로 손꼽혔다. 달라진 위상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함부르크는 27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3시 30분 임펄스 아레나에서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2012-13 분데스리가 9라운드 원정경기를 치른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는 26일 경기 프리뷰에서 손흥민을 오른쪽 미드필더로 선발 출장할 것이라 내다봤다. 더불어 그를 "이번 경기 중요한 역할을 맡은 존재"라며 주목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9경기에 출전, 네 골을 넣었다. 팀 내 최다득점자이자 분데스리가 개인 득점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영양가도 높다. 전체 골의 절반이 결승골이었다. '디펜딩 챔피언' 도르트문트(3-2 승)를 상대로 멀티 골을 넣었고, 그로이터 퓌르트전(1-0 승)에선 40미터 단독 돌파에 이은 골을 성공시켰다. 손흥민의 맹활약 속에 함부르크는 개막 3연패 악몽을 딛고 10위를 달리고 있다.
상승세의 배경에는 빼어난 조력자가 있다. 분데스리가 홈페이지는 "마력 있는 네덜란드 미드필더 라파엘 판 더 파르트가 손흥민과 훌륭한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그는 손흥민의 세 골을 어시스트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판 더 파르트의 날카롭고 창의적인 패스는 손흥민의 골 결정력과 엄청난 시너지를 내고 있다.

한편 기대됐던 '코리안 더비'는 성사되지 못할 전망이다.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이 발목 부상 재활에 전념하고 있기 때문. 구자철은 이르면 11월 초에나 복귀전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