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2국감]박민식 “매출이 얼맙니까?”, 정재성 “기억 안납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9일 국회 정무위원회 금융감독원 국정감사에 박민식 의원(새누리당)과 증인으로 출석한 정재성 법무법인 부산 대표 변호사와의 첫 대결에서는 정 변호사의 판정승으로 끝났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정 의원을 증인석으로 불러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문 후보가 대표였던 법무법인 부산이 그 대가로 2004~2007년 부산저축은행에서 59억원어치 사건을 수임했다는 의혹에 대해 질의를 하려고 했다. 정 변호사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이자 1995년 문 후보와 함께 법무법인 부산을 설립했다.
하지만 문제의 핵심도 들어가기 전 첫 질문부터 정 대표의 강한 반격에 막혔다. 2001~2002년 법무법인 부산의 연간 매출액이 얼마나 되냐는 박 의원의 질문에 정 변호사는 “기억이 안납니다”라고 답한 것이다.

설립 때부터 근무해 온 대표 변호사가 자신의 법무법인 매출액도 모르냐며 대략적인 평균 수치라도 밝히라는 박 의원의 반박에 정 변호사는 “처음 증인 출석을 받았을 때 관련 내용에 대한 질문 내용이 없지 않았느냐. 매년 매출액이 다르다. 필요하면 자료로 제출하겠다”며 대답을 거부했다. 이어진 수차례의 발언 과정에서 두 사람 모두 언성을 높이기도 했다.

부산저축은행 문제에 대한 언론 보도 내용에 대해 정 변호사는 “신문보도는 정확치 않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정 변호사는 수임 경위에 대해서는 “부산의 다른 법무법인이 같이 하자고 했다. 구두로 계약했는데, 그쪽 법무법인 사무국장이 우리 법무법인 사무국장에게 보내준 수임 요청 자료는 있다”고 말했으나 특정인이 누구인지, 법무법인이 어디인지에 대한 박 의원의 질문에 밝히지 않았다.

계속된 질문에도 정 변호사가 굽히는 모습을 보이지 않자 박 의원은 “국정감사가 생중계 되고 있다. 국민들이 보고 있다”는 말을 되풀이 했지만 이미 승부는 갈린 뒤였다.

결국 박 의원은 제대로 된 질문도 못한 채 의사진행 발언 시간만 허비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