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성식 "새 정치 작은 홀씨되겠다" 安캠프 합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김성식 전 의원이 7일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캠프에 합류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입장문을 통해 "안철수 후보와 함께 하는 새로운 정치의 작은 홀씨가 되고자 한다"며 안 후보캠프 합류를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그는 이날 오후 안 후보 캠프를 방문, 합류 이유와 향후 캠프내 역할 등을 직접 밝힌다.
김 전 의원은 "'과거로 돌아가느냐 아니면 미래로 나아가느냐'의 선택이 우리 앞에 놓여있다"면서 안 후보가 출마선언해서 한 '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퍼져있지 않을 뿐이다'라는 윌리엄 깁슨의 말에 대한 답을 하겠다면서 "작년 12월 '무소속 정치 의병'을 자임하며 벌판으로 나왔던 저는 이제 안철수와 함께 하는 새로운 정치의 작은 홀씨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이미 많은 국민들께서 안철수 후보에게 정치쇄신과 진정한 변화의 열망을 듬뿍 담아주셨다"며 "기성 정당들의 독점과 대립으로 얼룩진 낡은 정치의 틀을 바꿀 수 있는 계기는 가까운 장래에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이번에 그 국민적 열망이 꼭 열매를 맺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전 의원은 "대통령이란 권력의 독점자이거나 한 정파의 대변자가 아니라 국민의 소중한 주권을 잠시 위임받아 헌신하는 역할이라는 점을 안철수 후보는 깊이 인식하고 있었다"고 전하고 "늘 성찰하는 삶의 자세와 미래를 보는 융합적 사고는 민주정치를 제대로 꽃피우고 국정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상식을 기준으로 지금의 분열을 넘어서 국민적 에너지를 미래의 길로 모아낼 것이며, 정의를 세우고 복지를 튼튼히 해 열심히 살아가고 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과 동행하는데 안철수 후보는 진심을 다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새로운 정치는 정치인이 아니라 주권자인 국민이 만드는 것이며 국민 스스로가 희망이 될 때, 새로운 길이 만들어진다" 며 "이제 부족한 저도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함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리 상의드리지 못한 점을 널리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부끄러운 정치현실에서 고뇌하고 몸부림치던 바를 잊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김 전 의원은 지난해 12월 당시 한나라당의 쇄신파동 과정에서 신당 창당 수준의 재창당 등 전면쇄신을 요구하다 관철되지 않자 정태근 전 의원과 동반 탈당했다. 김 전 의원은 정책 측면의 쇄신을 강조해 온 경제 전문가로, 쇄신파 초선의원 모임인 '민본21' 초대 간사를 지냈다. 김 전 의원은 정태근 전 의원과 각각 관악갑, 성북갑에 무소속으로 출마했으며 새누리당은 두 의원의 복귀를 고려해 무공천을 했지만 둘 모두 재선에 실패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