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재인 "변화와 통합을 이끌 중심은 시민캠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재인, 선대위 '시민 캠프'에 힘실기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는 5일 "변화와 통합을 이끌 중심은 시민 캠프"라고 말했다.
문 후보는 이날 오후 여의도 담쟁이 캠프에서 열린 선대위 산하 '시민캠프' 1차 회의에서 "시민의 참여만이 경제민주화와 복지 국가와 같은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이 가능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김민영, 김영경, 이학영, 제윤경 등 시민캠프의 선대위원장과 20여 명의 공동대표가 함께 했다.

시민 캠프의 수평적 네트워크를 들며 그는 "선대위원장을 모시고 대표를 정했지만 누가 지휘자고 누가 따를 분이라는 구분은 없다"고 말했다.

또 시민 캠프만이 진정한 통합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민주통합당이 만들어질때 시민사회와 노동세력이 함께 힘을 합쳤는데 아직 화학적 결합이 잘 되지 않았다"며 "시민 캠프를 통해 민주당과 시민사회의 통합, 더 나아가 정권 교체를 이루가 나면 지역통합,국민통합, 계층갈등을 뛰넘는 사회통합의 정치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좋은 시민 분들이 함께 해주시면 국민들이 제가 최고의 대통령감이라고 평가해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문 후보는 이날 화상 채팅을 통해서 각 지역의 담쟁이 캠프 준비 위원장과 대화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문 후보는 화상 채팅 내내 잣니이 광주 전남의 아들이자 경남의 생물학적 아들이라며 농담을 하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문 후보는 광주의 김상호 준비위원에게 "광주 전남에서 내가 약세라고 하는데 맞나요? "라고 질문을 던지자 김 준비위원은 "지금은 비록 다른 후보에게 밀리지만 시간의 문제"라고 답했다.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민주당 텃밭인 호남에서 강세를 보이지만 곧 따라잡을 것을 내다본 것이다.

또 문 후보가 경남 창원의 김태환 준비위원에게 "이제 경남이 새누리당과 박근혜 후보의 텃밭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느냐"고 묻자 김 준비위원은 "역대 대선에 비교해서 민심이 최고로 좋고, 민주당과 야당에 대한 반감이 줄었다. 그래도 전국 최하위"라고 솔직하게 답하면서도 "다만 문 후보가 경남의 아들인데 고향을 자주 안 찾는다"고 섭섭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에 문 후보는 "내가 경남의 생물학적 아들인 것을 잘 알고 있다"며 농담 하며 "조만간 인사드리겠다"고 화답했다.

특히 지난달 말 경북 구미 국가산업단지 발생한 불산 가스누출 사고를 언급하면서 문 후보는 "사고 자체도 불행하지만 후속 사고 조치가 미흡하다며 이번 사고를 시민 차원에서 진상조사를 하는 것이 어떠냐"며 제안하면서 "필요하다면 당이 전폭적으로 지원하기도 하겠다"고 밝혔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