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씨름단 승승장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2 추석장사씨름대회 태백급 우승, 금강급 1품 차지!… 8강 진출자도 3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 씨름단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한 동작구(구청장 문충실) 씨름단이 경북 상주에서 열린 2012 추석장사씨름대회에서 태백장사 등극과 금강급 1품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8강 진출자도 3명을 배출해 명실공히 씨름 실업부의 강자임을 입증했다.

태백급(80kg 이하) 우승의 주인공은 2006년 금산인삼장사, 2007년 태안추석장사 씨름대회 이후 5년만에 3번째 장사 타이틀을 거머쥔 구자원 선수이다.

구자원 선수는 결승전에 맞붙은 대학신예 윤홍식(울산대)을 상대로 3대1 역전승을 거두고 꽃가마를 탔다.
문충실 동작구청장과 동작구청 씨름단 선수들

문충실 동작구청장과 동작구청 씨름단 선수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강급(90kg 이하)에서는 김병현 선수가 결승전에서 정민(울산동구청) 선수에게 3대1로 석패해 금강급 1품을 차지했다.
이밖에 태백급(80kg 이하) 최영원 선수, 한라급(105kg 이하) 김보경 선수, 백두급(160kg 이하) 장성복 선수도 8강까지 진출했다.

이번 씨름단의 우수한 실적은 단순한 ‘운’이 아니다.

매년 구 전용 훈련장과 전지훈련장에서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치기 위해 최지환 감독을 중심으로 하루 8시간의 강도 높은 훈련을 한 결과다.

동작구 씨름단은 지난 2000년 12월 창단돼 5개월 만에 전국대회에서 단체전 우승을 차지해 주목을 받았으며, 지난해까지 전국대회 총 12회의 단체전 우승과 프로대회에서 지난해 추석장사씨름대회 백두장사 장성복 선수 등 7명의 장사를 배출했다.

문충실 구청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모래판의 우생순으로서 씨름단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 씨름단은 11일부터 열리는 대구 전국체육대회에서 또 한번의 쾌거를 이루기 위해 강원도 영월 전지훈련장에서 현재 구슬 같은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