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짧은 추석, 고향길 대신 외모 업그레이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다. 올해 추석 연휴는 주말을 포함해 3일밖에 안 돼 그 어느 때 보다 아쉬움을 토로하는 이가 많다. 고향을 방문 하자니 도로에서 시간을 허비해야 하고, 해외여행을 가자니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집에서 빈둥거릴 수 만은 없는 일. 최근에는 추석연휴 동안 고향을 방문하기 보다현실에 충실하기 위해 자신에게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올 여름 유난히 많이 내린 비로 여름휴가도 제대로 쓰지 못한 직장인들은 그 동안 소홀했던 자신에게 선물을 주기 위하여 성형이나 필러, 라식, 치아미백 등을 통해 자기자신을업그레이드 시키는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아무도 모르게, 쁘띠시술 - 지속성 높은 칼슘필러 인기
추석연휴를 이용해 성형을 받으려는 여성들은 연휴기간 동안 부기를 가라앉히고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일상생활에 복귀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올해 추석 연휴는 3일 밖에 되지 않아 회복기간이 긴 성형수술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런 가운데 시술이 짧고 간단하면서 통증이나 부기가 적은 편인 '쁘띠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쁘띠시술에는 '필러'가 있는데, 필러는칼을 대는 성형 수술과는 달리 시술 자국이 남지 않아 자연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고, 비용적인 부분이나 결과에 대한 위험부담이 적어 예뻐지고 싶은데 성형에는 부담을 느꼈던 여성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특히 칼슘 성분을 이용해 만든 필러는 생체 친화적인 칼슘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를 통해 자연적 물질로 흡수되는 흡수성 필러로, 주입 후 체내 천연 콜레겐 생성을 촉진해 주입부위의 변형을 최소화 하고 탱탱한 상태로1년 이상 유지시키는 높은 지속성을 가진다. 지속성이 짧은 히알루론산필러에 비해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효과적인 필러라고 할 수 있다.

간편한 필러 시술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연출 하려면 무엇보다 안전성이 확실한정품을, 정확한 부위에 알맞게 주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용 목적 최초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오리지널 칼슘필러인'래디어스'는 높은 탄성과 점성을 가져 힘있는 입체감을 살려주며체내에 천연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 볼륨을 탱탱하게 잡아준다. 중간정도의 주름부터 깊게 패인 주름까지 효과적이며,특히 팔자주름, 광대주름, 양볼에 볼륨을 주어 요즘 동안 트렌드인'Mid-face'에 탄력과 볼륨을 채워주는 효과적인 필러다.

마치 얼굴에 입체적인 하트라인을 만드는 듯한 동안 시술로 업계에서는 이러한 래디어스만의 동안 시술을 '3D HEART EFFECT (3D 하트 이펙트)' 시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콤플렉스였던 비립종, 사마귀 스마트하게 제거
연휴 동안 필러시술로 얼굴 윤곽을 가꾸기도 하지만, 평소 콤플렉스였던 비립종이나 사마귀를제거하는 것도 외모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비립종, 사마귀 등의 피부질환은 생활하는데 크게 불편함을 주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피부결을 좌우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제거해주는 게 좋다.

또한 시술 후 3-4일 정도사후관리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평일이나 주말동안 시술 받기에는 부담이 크고, 추석 연휴 기간을 활용하여 시술 받는 것이 좋다.차앤박 피부과의 '스마트 시술'은 시술 할 부위에 마취연고를 바른 후 레이저로 제거하는 간단한 시술로 3~5일 정도 인조피부를 붙이고, 딱지 관리를 하면 일상생활 복귀 후 바로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라식수술로 안경과 영원히 안녕
안경을 쓰는 사람들은 여름만 되면 안경 사이로 흘러 내리는 땀 때문에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안경 대신 렌즈를 끼는 사람 역시 물놀이 가서 불편하긴 마찬가지. 때문에 추석 연휴를 이용해 시력교정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시력교정술로는 라식과라섹이 있으며, 라식은라섹에 비해 회복기간이 짧아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을 포함해 3일 정도의 시간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회복기간이 짧다고 무조건 라식 수술을 받을 수는 없기 때문에 수술 전 각막 모양과 두께, 동공 크기 등을 면밀히 검사해 본인에게 적합한 시력교정술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만약 추석 연휴 동안 시력교정술을 받았다면 눈을 비비거나 눈에 심한 피로감을 주는 행동은 자제하고 자외선 차단을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하얀 치아로 추석 후 미소 자신감 충전
평소 누런 이가 고민이었다면 연휴 동안 치아 미백 관리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미백 치약이나 미백 스트립의 기대에 회의적이었던 사람들이 치과로 몰려 들고 있는데,비용을 더 지불하더라도 확실한 효과가 있는 치과에서 미백제와 특수광선 치료를 병행함으로써 화이트닝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치아 미백 과정을 개인의 변색 정도에 따라서3-7일 간격으로 3회 정도 시행하여 준다면 원래 치아 색상 보다 2단계 정도 밝은 치아 색상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치아 미백 시술을 받고도 커피나 담배, 홍차를 즐기는 생활습관을 교정하지 않는다면 금방 예전의 치아 색상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늘 치아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