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장 찾은 안철수 "재래시장도 '혁신'통해 미래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대선 출마 선언 후 첫 주말인 22일 수원 재래시장을 찾았다. 안 후보의 현장 방문은 전날 청년 CEO들을 만난 데 이은 '혁신경제' 행보의 일환이다.

못골 시장은 골목상권 활성화 정책에 따라 청년 혁신 점포 개점, 시장내 문화 공관을 조성하는 등 '재래시장'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히는 곳이다.
캐주얼 차림인 안철수 후보는 이날 오후 수원 지동의 못골 시장을 찾아 시장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시장 자체 라디오 방송국인 '못골 온에어'의 일일 손님으로 깜짝 등장했다.

안 후보는 상인들과 간담회 자리에서 "혁신을 통해서 재래시장을 과거가 아니라 미래의 것을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며 "최신 개념인 '지속가능한 경영'을 도입한 데 놀랐다"고 말했다.

상인들이 대형마트의 골목 상권 침해에 대해 토로하며 정책에 반영해 달라고 주문하자 "종합적으로 가까운 시일 내에 말씀드리겠다"며 "현장에 계신 분들이 제안을 해달라"고 답했다.
안 후보는 축구경기를 예로 들며 "규정이 복잡하면 경기 볼 때 선수도 위축되고, 재미없으니까 단순한 게 맞긴 하지만 심판까지 없으면 약육강식 무법천지가 되는 것 같다"며 "감시는 철저히 해 덩치만 크다고 작은 사람들 괴롭히는 편법이 난무하지 않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앞만 보면서 왔다면 다음정부는 이제는 뒤돌아보면서 챙겨야 한다"며 "그래야 공동체 복원이 잘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 후보는 시장 내 라디오 방송국인 못골 라디오에서 일일 초대손님으로 출연했다.

그는 "시장이 필요한 물건만 사는 게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공간, 따듯함이 흘러가는 공간이라는 생각을 했다"며 "이런 공간이 많아지면 우리나라가 따듯한 나라가 되고 서로를 잘 이해하는 기반이자 문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는 "대형마트와 불공정한 거래나, 중산층 삶의 터전이 침식당하는 재래시장 문제를 잘 해결하면 시대 화두인 경제민주화를 해결할 수 있는 단초를 찾을 수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많은 분들이 제게 스승"이라며 가수 송창식씨의 `토함산'을 신청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