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주민불편 안전지킴이 활약 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민원대상이던 한전남부지점 후문 사거리 통신주 이설 공 커, 지금까지 1044건 처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9일 오전 10시30분 사당동 사당역 주변 주민들이 그토록 바라던 한전 남부지점 담장 앞 부근에 있던 통신주가 철거됐다.

그리고 철거된 통신주는 차량과 보행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는 지역으로 안전하게 이설됐다.
이 통신주가 설치된 바람에 한전 남부지점 후문 사거리(사당역 주변)를 통행하는 차량이나 보행자들은 무척 불편을 겪어 왔다.

통신주가 3분의 1 정도 튀어나와 차량이 커브를 돌 때 힘들었으며 보행자들도 불편을 겪어 온 나머지 이설 요청 민원이 수년동안 지속돼 왔다.

더구나 통신주 바로 옆에 불법 주차된 차량 때문에 불법으로 내다버린 쓰레기로 심한 악취를 풍겨 이 곳을 지나는 주민들로부터 민원의 대상이 돼 왔다.
한전 통신주 이설

한전 통신주 이설

AD
원본보기 아이콘

눈에 티였던 통신주가 이설하게 될 때까지는 바로 동작골 안전지킴이의 활약이 컸다.
동작골 안전지킴이 조명환 회장(56) 등 회원들과 주민들은 그동안 민원의 불씨였던 통신주 이설을 위해 한전과 KT측에 공문을 2차례나 발송한데 이어 수시로 한전과 KT를 방문하고 통신주의 이설을 요청, 이날 결실을 맺은 것이다.

행정의 손길이 미쳐 닿지 못하는 곳에 이처럼 '동작골 안전지킴이'가 있다.

지난 2월 발대식을 갖고 본격 출범한 동작골 안전지킴이들은 지금까지 도로훼손 신고를 비롯한 빗물받이 치우기 활동, 공원산책로 , 운동기구 파손 등 훼손된 공공시설물을 날카롭게 찾아내 신고를 해서 처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안전지킴이 요원들의 빛나는 활약으로 인해 동 단위 응급복구 체게가 구축되면서 현장 행정이 개선, 보완돼 주민 만족도가 배가되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공공시설 안전 지킴이 요원들의 활약으로 깨끗한 마을이 조성됨은 물론 경미한 사항은 지킴이를 활용, 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처리하게 돼 주민불편 사항이 일시에 해소되고 있어 주민편의주 행정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동작골 안전지킴이는 지금까지 도시미관 등 1040건을 적출, 구민들의 안전에 횃불이 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