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도 신규분양 열기..견본주택 문전성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힐스테이트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이 줄지어 입장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광주 힐스테이트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이 줄지어 입장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신규 분양단지 청약 열기가 전남 광주에서도 피어오르고 있다.

현대건설이 국내 단일 사업으로는 최대 규모로 건축하는 '광주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 견본주택이 8일 오픈했다. 개장 첫 날 오전에만 2300여 명이 방문할 정도로 인근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광주 유니버시아드 힐스테이트는 광주시 화정동 621번지 일대 화정 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것으로 2015년 7월 열리는 하계 유니버시아드 선수촌으로 활용되고 리모델링을 거쳐 입주하게 된다.

15만6312㎡의 부지에 지상 15~33층, 총 3726가구, 전용면적 기준 59~101㎡ 규모다. 이 중 조합원 계약 분을 제외한 1044가구(전용면적기준 59㎡ 16가구, 84㎡ 996가구, 101㎡ 32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유니버시아드 대회 선수촌 아파트로 사용되는 만큼 단지 내에는 광주광역시에서는 보기 드문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등 고급스런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또한 조경과 녹지공간이 잘 조성돼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축구장 8배 크기의 조경 공간과 30% 이상의 생태면적율을 확보한 녹색단지다. 한편, 자녀들을 위해 교육과 놀이를 접목시킨 한글놀이터와 안전한 통학을 위한 써니 스쿨 스테이션도 설치될 예정이다.

재건축 단지인 만큼 기존의 잘 갖춰진 생활편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광주지하철 1호선인 화정역과 농성역이 도보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이 편하다. 단지 인근으로 염주공원, 염주종합체육관, 광주 월드컵경기장, 풍암호수, 풍암체육공원 등 공원 녹지 및 체육시설이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광주시 교육청, 광덕중고, 서석중고, 화정중교, 주월초교 등 주변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730만원대로 책정됐으며, 청약일정은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ㆍ2순위 청약을 받고 14일 3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0일, 계약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될 계획이다. (1899-0996)

광주 힐스테이트 견본주택 방문객들이 행사장 내에서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광주 힐스테이트 견본주택 방문객들이 행사장 내에서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조태진 기자 tj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