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펙 안본다" 현대글로비스, 물류현장서 채용설명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차그룹의 물류계열사인 현대글로비스(대표 김경배)는 실무중심의 인재선발을 위해 구직자의 '스펙(Spec)'을 배제한 물류 현장 견학 채용설명회 '글로비스 챌린저'를 처음으로 연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비스 챌린저는 일반적으로 기업이 대규모 강당에서 사업소개만 하는 채용설명회를 탈피, 취업 준비생이 직접 현대글로비스의 핵심 사업장을 견학하고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충남 아산KD센터, 평택항물류기지, 경기 시화 중고차 경매장 등 현대글로비스의 주요 사업장을 하루 동안 방문하게 되며, 일정 중 현대글로비스 인사담당자가 입사 노하우와 물류업계 현황에 대해 알리는 채용설명회도 이뤄진다.

특히 현대글로비스는 현장 중심의 실무에 우수한 인재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학점, 어학점수, 자격증 등 이른바 구직자의 스펙을 고려하지 않고 참가자를 선발하기로 했다.

글로비스 챌린저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5일 오후 5시까지 현대글로비스 채용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recruit.glovis)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9월 3~6일까지 열리는 캠퍼스 리쿠르팅 시 오프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13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현대글로비스는 지원자 중 총 100여 명을 선발해 9월 12, 17, 18일 총 3회에 걸쳐 글로비스 챌린저를 실시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는 프로그램 종료 후 참가자들로부터 물류 산업 발전 아이디어와 현대글로비스 신사업에 대한 제안을 받을 예정이며, 이중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한 지원자는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혜택을 줄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9월초부터 시작되며 채용규모는 50여명 수준이다.

박민수 현대글로비스 인사팀장은 “도전적인 인재를 찾기 위해 개인의 스펙보다 열정을 보려 글로비스 챌린저를 기획했다”며 “참가자들이 물류현장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물류전문가라는 꿈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