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웹쇼핑, 취미를 쇼핑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별난 취미' 키워주는 별별 쇼핑몰들
거미·고슴도치 키우기부터 핸드페인팅·모형총기까지 별 게 다 있네
운영자 대부분이 전문성 겸비한 제품 마니아
이용고객 만족도 높아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거미를 키워볼까? 집에서 맥주를 만들어볼까?"
최근 자신의 적성과 취향에 맞춰 다양한 취미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몰들이 주목 받고 있다.
이들 쇼핑몰의 운영자들은 대부분이 해당 분야를 오랜 시간 즐겨온 마니아들이 많다. 취미로 시작했다가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흔치 않아 본인이 알고 있던 유통 경로를 통해 직접 판매에 나서거나 스스로 용품을 제작해 운영자로 변신하기도 한 것.

운영자 본인이 관련 취미에 대한 마니아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니즈 파악이 쉬운 것은 물론, 정서적 유대감이 잘 통해 소통이 원활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웹 호스팅 전문업체인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 이재석 대표는 "인터넷의 보급으로 온라인 동호회가 활성화 되면서 소수가 즐기는 취미활동이라도 어느 정도 규모를 갖춰 시장성이 생기게 됐다"며 "이런 틈새시장은 수요가 지속적이기 때문에 이를 겨냥한 쇼핑몰들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완동물 키우기-희귀애완동물 vs 고슴도치 및 햄스터
김민성 벌러지닷컴 대표

김민성 벌러지닷컴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온라인 전문몰에서는 일반적인 강아지와 고양이를 비롯해 거미, 전갈, 고슴도치, 햄스터 등 다양한 종류의 애완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 이런 이색 애완동물들은 강아지와 고양이보다 경제적인 비용도 적게 들어갈 뿐 아니라 작은 공간에서도 사육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희귀애완동물 전문몰인 '벌러지닷컴(www.buruze.com)'에서는 거미, 전갈, 도마뱀 등 약 1000여 가지가 넘는 희귀 애완동물을 판매 중이다. 김민성 벌러지닷컴 대표는 11년 전부터 벌레와 곤충을 키워와 많은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다. 김 대표는 "희귀애완동물을 사육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면 방안에서 한편의 작은 다큐멘터리를 감상하는 것 같은 감동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고슴도치와 햄스터를 분양 받거나 관련 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보라펫(www.borapet.com)'도 주목받는 애완동물 쇼핑몰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개조하거나 자체적으로 제작한 상품이 전체 80%를 차지할 만큼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는 장점이다.

◆만들기 - 수제맥주재료 vs 핸드페인팅 물감 재료
다양한 재료를 판매해 만들기 취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전문몰들도 인기다. 만들기 취미를 가질 경우 자기 개발은 물론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에게 정성이 들어간 선물로 활용되는 경우도 많다.

'비어스쿨(www.beerschool.co.kr)'은 수제맥주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원액, 곡물, 효모를 비롯해 기구들까지 모두 판매를 하는 온라인 전문몰이다. 내 입맛에 알맞은 맥주를 만들 수 있고, 초보자도 15~20분의 제조과정을 거쳐 숙성 후 먹을 수 있을 만큼 쉽다는 것이 인기 비결이다. 정영진 비어스쿨 대표는 창업 전부터 수제 맥주 마니아로 동호회까지 운영하고 있어 관련 전문 지식이 풍부하다.

옷이나 가구, 우산, 신발 등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 사용할 수 있는 특수 페인트를 판매하는 곳도 있다. 핸드페인팅 재료 전문몰 '크래프트스토어(www.craftstore.co.kr)'는 세탁환경에도 안정적이고, 유해성도 인정받은 물감을 직접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이영인 크래프트스토어 대표는 "핸드페인팅은 특별한 기념일을 위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중한 작품을 만들어 낼 수도 있고, 자신만의 개성이 묻어나는 패션 소품도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집 - 피규어ㆍ프라모델
나만의 관심 있는 분야의 제품을 수집하는 마니아들이 온라인 전문몰을 이용하는 경우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 온라인 전문몰을 통해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희귀한 제품들도 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일한 분야에 관심 갖고 있는 많은 사람들과 정보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비박스(www.hobbybox.co.kr)는 인기 영화나 애니메이션의 피규어를 판매하며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몰이다. 아이언맨이나 어벤져스와 같은 인기 영화 캐릭터의 피규어부터 외국에서 한정적으로 생산되고 있는 제품들까지 판매중이다. 판매되는 제품 중 90%이상이 사전 예약으로 판매하고 있다. 평균 3~6개월을 기다려야 제품을 받는 불편함이 있지만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커 마니아 고객들은 안정적인 제품 확보를 위해 필수적으로 예약을 하고 있는 것이다.

◆레저 - RC헬기 및 서바이벌게임용 모형총기
온라인 전문몰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구입해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있다. 무선조정(RC)헬기 전문몰 '헬셀(www.helsel.co.kr)'에서는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헬기 기종을 판매중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다양한 기술적 지원도 받을 수 있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제품을 튜닝할 수도 있다는 장점 때문에 충성고객이 많다.

서바이벌게임용 모형총기 전문몰 '건사이트(www.gunsight.co.kr)'는 다양한 BB탄 총기류를 판매하며 서바이벌을 즐기는 마니아들에게 관심을 키우는 몰이다. 판매중인 모든 제품은 KC인증과 총포협회 검증을 거쳐 국내 법 규정에 맞도록 제작된 제품들이다. 총기류 외에도 각종 장비와 액세서리 등 4500여가지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윤상수 건사이트 대표

윤상수 건사이트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