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물에 빠진車 무상점검 받으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현대·기아차, 수리비용 최대 50% 300만원 한도내서 지원
- 한국GM·쌍용차 등도 소모성 부품 무상교환·서비스팀 가동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국산차 브랜드들이 가을장마에 이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해 침수된 차량을 중심으로 특별점검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폭우 시 수해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지역을 우회하는 것이 불시의 사고를 막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지만 침수 피해를 입었다면 꼼꼼한 정비가 필요하다. 최근에 출시된 대부분의 차량은 전자장치의 비중이 매우 높은 탓에 그만큼 오작동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현대·기아차는 집중호우로 침수된 차량의 수리비용을 최대 50%,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현대·기아차 '수해지역 특별점검 서비스'는 현대모비스와 공동으로 10월 말까지 실시된다. 이 기간 수해 피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 점화장치 및 기타 전자 장치 등에 대해 무상점검을 제공한다. 즉각적인 조치가 힘든 차량은 직영 서비스 센터나 협력 정비소에 안내할 예정이며 비용 지원은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에 한해서 지급된다.
수리 완료 후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인도해 주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 및 세차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수해지역 긴급지원단 파견, 특별점검 서비스, 수해차량 수리비 할인 등을 통해 지원활동에 적극 나설 것” 이라며 “피해가 보다 신속하고 원활히 이뤄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GM이 여름철 집중 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차량을 대상으로 살균 및 탈취를 하고 있다.

한국GM이 여름철 집중 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차량을 대상으로 살균 및 탈취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GM도 여름철 집중 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자동차를 대상으로 '수해지역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펼친다. 이 회사는 이미 지난 21~22일 이틀 동안 수해지역 특별 서비스팀을 군산시로 급파해 대형마트와 공영주차장에서 침수차 상태점검, 상담과 함께 소모품 무상 교환, 살균탈취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이번 서비스는 9월 말까지(차량 입고일 기준) 집중 호우 피해가 심각한 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수해지역 특별 서비스팀이 편성돼 비상연락 체제를 구축하고 수해 지역으로 급파될 예정이다. 특별 서비스팀은 피해 지역에서 침수차 무상 점검, 에너클리너 엘리먼트, 연료 필터, 휴즈, 벌브류 등 소모성 부품을 무상교환 한다. 또한 경미한 수해 피해차량의 시동 조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경일 한국GM AS사업본부 전무는 “수해가 발생해 자동차 엔진 룸까지 침수되면 엔진, 변속기, 전기장치 등 주요 부품에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다”며 “시동을 바로 걸지 말고 차를 밀거나 견인해 침수지역을 벗어난 후 서비스센터에서 정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GM은 수해 피해로 전국 서비스센터에 입고된 차량에 대해 수리비 총액의 30%를 할인해주는 서비스를 병행할 계획이다.

쌍용차도 9월까지 수해차량에 대해 30%의 수리비를 지원하는 등 재해선포지역 방문서비스 등 수해지역에 대한 특별 정비서비스를 실시한다. 수해지역 관청과 연계해 인근 AS네트워크에 합동서비스팀을 설치하고 긴급 출동·수해차량 무상점검, 소모성부품 무상교환, 비상시동 조치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물에 빠진車 무상점검 받으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르노삼성은 10월 말까지 수해차량에 대해 3단계 서비스를 진행한다. 1단계로 침수 피해 지역에 '수해지역 긴급 지원반'을 급파해 점검하고 2단계로 수해 현장에서 차량 무상 점검부터 수리 및 보험 상담까지 원스톱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3단계는 수해 차량에 대한 수리비용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리비용 지원 서비스는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 피해로 직영 및 협력 서비스센터에 입고해 수리할 경우 자차보험 비대상자의 경우 유상수리비(공임+부품)의 30%, 최대 200만원까지다. 보험 수리 고객의 경우에도 고객 면책금(자기부담금) 전액 (50만원 한도)을 지원한다.

한편 수입차 브랜드는 아직까지 수해차량에 대한 특별점검서비스 등을 확정하지 않았다.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은 지난해 무상점검, 수리비 지원 서비스에 이어 침수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신차 구입 프로모션을 진행했지만 올해는 상대적으로 소극적인 모습이다. 독일계 수입차 브랜드 한 관계자는 “지난해와 같은 특별 지원서비스를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지원범위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