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어쨌든 민주당 순회경선 잘됐으면" 뼈있는 덕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새누리당은 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민주통합당의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전국순회경선의 성공을 바란다는 뼈 있는 논평을 냈다.

홍일표 대변인은 "민주통합당의 전국순회경선이 국민들의 관심 속에서 잘되기를 기원한다"면서도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은지 상대 당에 대한 의례적인 덕담과 칭찬을 해주던 전통마저 외면하고 협량한 태도를 보이고 있는 점은 대단히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가 박근혜 후보에게 만약 대통령이 되면 여성 모두 자랑스럽게 생각할 것이라는 말씀을 하자, 민주당이 덕담 그 이상으로 의미를 두지 말라고 했는데 이는 너무 속이 좁은 태도가 아닌가 한다"며 "모든 국민들은 다 덕담으로 알아들었는데 민주당만 거기에 큰 의미가 있는 줄 알고 깜짝 놀란 모양이 아닌가 이렇게 보여 진다"고 꼬집었다.

홍 대변인은 이어 "박근혜 후보가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한 것에 대해서도 보여주기 대선행보라고 폄하했다"면서 1997년 당시 김대중 대통령의 박정희생가 방문과 참배를 소개하며 "그 때 많은 국민들은 득표를 위해 간 것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박수를 쳤다"고 말했다.

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이날 오전 회의에서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의 빅토리아 여왕 발언을 문제삼은 것에 대해서도 일침했다. 홍 대변인은 "민주당의 대선후보 중 한 분은 세종대왕을 롤모델로 삼고, 세종대왕의 리더십을 배우겠다며 광화문에 있는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출정식까지 했다"며 "이해찬 대표의 논리라면 이 분도 봉건왕조시대로 돌아가자는 것이 되는데 더 이상 억지 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 대변인은 "민주당의 경선이 2부 리그로 전락해 국민적 관심을 끌지 못할까봐 초조한 것은 이해되지만 억지주장은 국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뿐이라는 점을 알아주길 바란다"며 "새누리당은 100% 국민대통합 행보를 계속할 것이고 어쨌든 25일부터 시작되는 민주당의 전국순회 경선이 많은 국민들의 관심 속에 일정대로 잘 마무리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