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슨유럽, "철저한 현지화로 유럽 시장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넥슨유럽(대표 김성진)이 유럽 최대 규모의 게임전시회 ‘게임스컴 2012’에서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게임스컴 넥슨관 전경

게임스컴 넥슨관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넥슨유럽은 15일(현지시간) 오후 1시 독일 쾰른 메세 내 위치한 콩그레스-센트룸 노르트(Congress-Centrum Nord)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넥슨유럽의 현황과 유럽시장 공략 전략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2007년 런던에 처음 현지 법인을 설립한 넥슨유럽은 유럽 시장에 '메이플스토리', '컴뱃암즈', '빈딕터스(한국명: 마비노기영웅전)’ 등 한국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해 왔다.
설립 초기 회원수 39만명에서 매년 세 자릿수 성장세를 거듭해 올해 1000만을 넘겼다.

진출 첫 해 3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은 지난해 100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며 28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게임스컴에 처음 B2C 부스를 열고 빈딕터스를 선보였던 넥슨유럽은 올해에는 ‘쉐도우컴퍼니’와 ‘네이비필드2’를 출품하고 신작을 알리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쉐도우컴퍼니’는 두빅게임스튜디오(대표 임준혁)가 언리얼 엔진3로 개발하고 기업 용병들의 전투를 소재로 다룬 1인칭슈팅(FPS:First Person Shooting) 게임이다. 에스디엔터넷(대표 김학용)이 개발한 ‘네이비필드2’는 1,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실제 함선을 완벽히 구현한 3D 해전 RTS 게임이다.
김성진 넥슨유럽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유럽 시장의 현황과 특성을 소개하고 이에 따른 현지 공략 전략을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해 유럽 연합 27개국 기준으로 가정의 인터넷 보급률이 73.2%에 달하며, 매해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고 그에 따라 온라인 게임 시장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며 “유럽 온라인 게임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시장이다. 철저한 유럽 현지화 작업을 통해 까다로운 유럽 게이머들의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넥슨의 브랜드를 유럽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철저한 현지화 전략, 다양한 결제수단을 제공, 터키 등 신흥 시장에도 마케팅을 강화 등으로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유럽은 오는 19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게임스컴에 140여평 규모의 B2C 부스와 함께 B2B관에도 참가해 FPS ‘쉐도우컴퍼니’와 해전 RTS ‘네이비필드2’를 유럽 게이머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조유진 기자 tin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