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6월 중형세단 판매 호조.. 쏘나타 전년比 12%↑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중형세단이 미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미국 내 6대 중형세단의 판매실적인 전년 동기 대비 37%나 증가한 것. 현대차 2010년형 쏘나타도 2만대 이상 팔리며 6대 중형세단에 포함됐다.

26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 등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미국 내 대표적인 중형세단 6개 모델의 판매대수는 15만9609대로 전년 동기대비 37%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픽업트럭 등 경트럭의 판매대수 증가폭은 19%, 소형과 대형 세단을 포함한 승용차 전체의 증가폭은 25%였다.
미국 내 대표 중형세단으로는 2012년형 도요타 캠리, 2012년형 쉐보레 말리부, 2012년형 혼다 어코드, 2012년형 포드 퓨전, 2012년형 닛산 알티마, 2010년형 현대 쏘나타 등이 이름을 올렸다.

IHS 오토모티브 수석 연구원은 "지난 5월 중순 이후 지속되고 있는 가솔린 가격의 하락세와 브랜드들의 인센티브 공세에 따라 중형 세단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델별로는 일본 브랜드가 타 브랜드를 압도했다. 혼다 어코드와 도요타 캠리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4%, 50% 증가율을 기록하며 10%대에 머문 포드 퓨전(17%), 닛산 알티마(12%), 현대 쏘나타(12%) 등을 크게 따돌렸다.
IHS 오토모티브 수석 연구원은 "최근 가솔린 가격 하락 이외에도 일본 지진 여파에 따른 공급차질로 혼다 어코드와 도요타 캠리의 구매를 미뤄온 미국 소비자들이 앞다퉈 구입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미국 시장에서 이같은 중형세단의 강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가솔린 가격이 상승세로 돌아선다고 해도 출시 예정 모델들이 대부분 연비를 크게 개선한 차량들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완성차업계 한 관계자는 "미국시장에서 호전된 중형세단 판매지표는 자동차 시장이 회복세에 진입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경기둔화에 대한 우려가 크지만 자동차 시장만큼은 견조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