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가철, 꽉 막힌 도로에서 장거리 운전시 필요한 것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휴가철, 꽉 막힌 도로에서 장거리 운전시 필요한 것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맞아 전국 각지로 무더위를 피해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휴가에 대한 설렘도 잠시, 어딜 가나 꽉 막혀 있는 도로를 보면 한숨부터 절로 나오기 마련.

답답한 차 속에서 오래 있다 보면 피로가 쌓이기 쉬울 뿐 더러 답답함과 졸음, 배고픔 등으로 불쾌지수만 올라가 본격적인 시작도 전에 휴가 기분을 망칠 수 있다. 휴가지로 떠나는 길부터 더욱 즐거울 수 있도록 미리미리 실속 아이템들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착화감과 미끄럼 방지 우수한 드라이빙 슈즈, 발 건강ㆍ안전 지킴이
운전자들이 차와 차량 용품에 애정을 갖고 있는데 반해 소홀하기 쉬운 것이 드라이빙 슈즈. 사전 고려 없이 아무 신발이나 신고 운전을 할 경우, 갑자기 신발이 벗겨지거나 미끄러지는 등의 돌발 상황이 발생해 사고 위험이 커질 수 있다.

특히 휴가철 장거리ㆍ장시간 운전을 앞둔 피서객들은 피로와 긴장감으로 발이 붓는 것을 염두에 두고 드라이빙 슈즈를 선택해야 한다.

라이프스타일 슈즈 브랜드 크록스는 운전자의 발을 편안하게 유지해줄 슬립온 스타일의 '크로스메쉬 섬머 슈즈(Crosmesh Summer Shoe)'와 보트 슈즈 '코브 스포츠(Cove Sport)'를 선보였다. 크록스만의 독점 기술인 크로슬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가볍고 부드러워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고, 미끄럼 방지 효과가 우수한 것이 특징.
'크로스메쉬 섬머 슈즈(Crosmesh Summer Shoe)'는 어퍼 부분이 메쉬 소재로 돼 있어 탁월한 통기성을 제공해 발이 시원할 뿐 아니라, 슬립온 제품이라 양말이 없이도 착용 가능해 발의 답답함을 줄여 준다. 또한, 가벼운 쿠션감으로 발을 편안하게 유지시켜 줘 장거리 운전자들에게 착용하기에 제격.

코브 스포츠(Cove Sport)'는 고급스러운 천연가죽과 크로슬라이트 밑창으로 만들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함은 물론 발이 미끄러지는 것을 막아 준다. 또한, 신발의 측면에 통기구멍이 있어 통풍성을 한층 강화, 운전 시 발을 시원하게 유지한다.

◆수분 뷰티 제품으로 수시로 수분 공급해 에어컨 바람으로부터 피부 보호
에어컨을 튼 차 속에 오래 있다 보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정체된 도로 위에서는 화장실에 가기 어렵기 때문에 물을 마시기에는 선뜻 손이 안 가는 게 사실. 이럴 때에는 뷰티 제품으로 간단하게 수분을 공급하면 건조함과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맨스튜디오'의 '수딩 페이셜 미스트'는 남성용 미스트 제품으로 여성용제품과 달리 남성에게 익숙한 스킨로션 향이 나기 때문에 거부감이 적다. 감나무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자극받은 피부를 보다 탱탱하고 활력 있게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한 빙하수가 담긴 스킨푸드의 '빙하수 멀티 토너'는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지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장거리 운전으로 건조하고 번들거리는 피부에 시원하게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제품.

'아베다'의 '스트레스 픽스 컨센트레이트'는 아로마 고유의 향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 맥박이 뛰는 곳에 발라주면 효과가 우수하다. 작은 크기로 운전 시에 간편하게 사용하여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에너지 드링크 마시고 졸음 쫓고 소포장 간편 대용식으로 허기 채우고
장거리 운전자들이 가장 경계해야 하는 '졸음'. 한 두 시간 간격으로 스트레칭을 해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거나 운전석 각도를 조정해서 자세를 바꾸면 졸음을 쫓을 수 있다.

이것이 여의치 않으면 에너지 드링크를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 코카콜라의 '번 인텐스'는 천연 과라나에서 추출한 카페인과 타우린 1000mg, 비타민 B3ㆍB6 등 에너지 보강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거리 운전자의 피로를 해소시키기에 제격이다.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는 주전부리는 장거리 운전 시 필수. 간단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 공복감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 좋다. 농심 '켈로그 시리얼 콤보팩'은 한 끼 분량의 시리얼을 낱개로 소포장해 과자를 개봉하고 오랜 시간 두면 눅눅해지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 특히 '오곡첵스, 아몬드 푸레이크, 콘푸로스트' 세 개 맛을 한 팩으로 구성, 다양한 종류의 시리얼을 먹을 만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리온의 '닥터유 에너지바 퀵차지팩'은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개별 포장돼 차 안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 특히 L-카르니틴을 함유돼 근육강화 및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한 아몬드, 해바라기씨, 크렌베리 등이 들어 있어 에너지를 보충해준다.

과자나 스낵으로는 허기를 채울 수 없다면 풀무원의 '생가득 샐러드바'는 어떨까. 이 제품은 별도 조리가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고 스푼이 내장되어 있어 차 안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MSG, 합성감미료, 합성보존료 등을 첨가하지 않은 건강식으로 장거리 운전에서 오는 허기를 채우는 데 부족함이 없다.

신성아 라이프 스타일 슈즈 브랜드 크록스 마케팅 이사는 "휴가를 떠나는 피서객이 몰려 교통 체증이 심할 것을 대비해 미리 장거리 운전을 돕는 준비물을 꼼꼼히 챙겨 완벽한 휴가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