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가철 앞두고 여행용 TV 앱 봇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휴가철을 맞아 스마트 TV용 여행 애플리케이션(앱)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점점 출시 범위가 넓어지는 스마트 TV용 앱 덕분에 여행객들은 이제 안방에서 TV를 보며 편하게 여행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됐다.

17일 삼성전자 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출시한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스마트 TV용으로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한국관광공사의 추천을 받은 한국의 알찬 여행지들을 테마가 있는 여행, 풍경이 있는 여행, 체험이 있는 여행 등으로 나눠 소개한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세계의 휴양지' 앱도 출시했다. 이 앱은 각 대양별 최고 휴양지들의 정보를 제공한다. 도시별 가이드 앱을 통해서는 로마, 베니스, 뉴욕, LA, 암스테르담, 보스턴, 마이애미, 런던, 베이징, 마드리드 등 세계 유명 여행지의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앱들도 다수다. 대표적인 것이 '환율 계산기'다. 이 서비스는 세계 주요통화 뿐 아니라 각 대륙별 주요통화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여행 준비, 해외 송금 시 미리 환율 변환 금액을 확인해 볼 수 있다"며 "특히 대륙별 주요 통화를 한 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한 대륙의 여러나라를 여행할 때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케이웨더 서비스를 통해서는 날씨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전국 모든 지역의 한주간 날씨 예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해당지역의 추천 여행지역 정보까지 제공한다. 또한 날씨와 관련된 상식, 건강, 여행 등의 생활정보 방송콘텐츠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해수욕장이나 수영장 등에서 수영복을 입어야 할 경우에 대비한 '식스팩 프로'와 '요가 헬퍼' 같은 앱도 나왔다. 이 앱을 통해 남녀 모두 식스팩을 만들고 몸짱이 될 수 있다.

이 관계자는 "과거에 비해 다양한 스마트 TV용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고 있다"며 "최근에는 휴가철 특성을 고려해 여행용 앱이 많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