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빌게이츠, 친환경 기술 투자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가 자동차 엔진회사에 거액을 투자했다.

12일 경제 경주간 포브스 인터넷판에 따르면 게이츠는 벤처투자회사 브래머 벤처스, 코슬라 벤처스와 함께 에코모터스에 3250만만달러를 투자했다. 이들의 에코모터 투자액은 6600만달러로 늘어났다.
빌 게이츠

빌 게이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코슬라 벤처스는 오라클에 인수된 썬마이크로시스템스 창업자이자 ‘실리콘밸리 마이더스 손’으로 유명한 비노드 코슬라의 투자회사다. 코슬라는 최근 청정에너지 관련 기업 및 기술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왔다.

2008년 미시간주 앨런파크에서 설립된 에코모터스는 기존 엔진에 비해 연료를 절반만 소비하고 이산화탄소 역시 절반만 배출하는 친환경 엔진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게이츠는 지난 2010년 코슬라 벤처스와 함께 이 회사에 처음 투자했다. 에코모터스는 새로 투자받은 자금을 새로운 디젤엔진 개발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디젤외에 친환경 가솔린엔진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 회사가 제작할 가솔린 엔진은 OPOC 기술을 활용해 기존 가솔린 엔진에 비해 66%나 적은 부품을 사용하고 가벼운 특징을 가진다.

빌 게이츠의 친환경, 클린 에너지 관련 기업 투자는 드문 일이 아니다. 2005년에는 에탄올 제조사인 퍼시픽 에탄올에 투자했고 2010년에는 원자력 벤처인 테라파워에 돈을 댔다. 물과 음식물 처리 기업인 에코랩의 지분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게이츠가 신기술의 미래에 매료됐고 몇몇 기업을 정해 지원에 나선 것이라고 보고 있다.

하지만 그의 지원에도 불구하고 에코모터가 친환경 엔진을 대량으로 쏟아내기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포브스는 전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