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남, 전남과 아쉬운 1-1 무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남, 전남과 아쉬운 1-1 무승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성남=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위기탈출에 나선 성남일화가 안방에서 전남드래곤즈와 아쉬운 무승부를 기록했다.

성남은 8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20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남과 1-1로 비겼다.
최근 6경기 연속 승수 쌓기에 실패한 성남은 6승5무10패(승점 23)로 리그 10위에 머물렀다. 3연패 부진에 빠졌던 전남은 5승7무8패(승점 22)로 11위를 유지했다.

성남은 새로 합류한 외국인 선수 레이나를 중심으로 홍철, 윤빛가람, 에벨톤으로 이어지는 공격라인이 수시로 위치를 변경하는 ‘제로톱’ 전술을 꺼내들었다. 김성환과 김성준이 중원을 뒷받침하고 수비는 왼쪽부터 남궁웅, 임종은, 윤영선, 박진포가 자리했다. 골문은 하강진이 지켰다.

이에 맞서는 전남은 헤난이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나서고 심동운이 공격형 미드필더 겸 섀도스트라이커로 뒤를 받쳤다. 이종호와 신영준이 좌우 날개를 맡고 중원은 양준아와 김영욱이 책임졌다. 수비는 왼쪽부터 이완, 안재준, 코니, 박선용이 자리하고 골문은 이운재가 지켰다.
연패 탈출을 노리는 두 팀은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격으로 상대 골문을 노렸다. 주도권은 홈팀 성남이 잡았다. 57대 43의 우세한 볼 점유율을 앞세운 성남은 에벨톤의 과감한 문전 쇄도로 두 차례 득점 찬스를 만들었다. 전반 25분에는 윤빛가람의 중거리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이어 골포스트를 맞고 나오자 에벨톤이 2선 침투로 득점을 성공시켰다. 그러나 부심의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아쉬움을 삼켰다.

곧바로 위기도 찾아왔다. 윤빛가람의 날카로운 프리킥으로 공세를 이어가던 성남은 전반 32분 주장 김성환이 상대 수비와 볼 경합과정에서 팔목 부상을 입고 말았다. 신태용 감독은 급히 김평래를 교체 투입시키고 전열을 가다듬었다. 전반 35분 페널티박스 오른쪽 모서리에서 레이나가 올린 프리킥을 윤영선이 헤딩슈팅으로 연결했지만 크로스바를 살짝 벗어났다.

성남, 전남과 아쉬운 1-1 무승부 원본보기 아이콘

전반 내내 수세에 몰린 전남은 후반 시작과 함께 주성환을 투입시키고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결국 후반 2분 만에 전남의 선제골이 터졌다. 오른쪽 측면에서 신영준이 올린 크로스를 문전에 있던 헤난이 머리로 살짝 방향을 바꿔 골문 구석에 집어넣었다.

반격에 나선 성남은 3분 뒤 곧바로 만회골을 성공시켰다. 미드필드 중앙에서 상대 패스를 가로챈 박진포가 과감한 드리블 돌파로 침투패스를 연결했고 문전에 있던 홍철이 침착하게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동점골 이후 경기 분위기는 한층 치열해졌다. 성남은 에벨톤과 홍철의 과감한 돌파로 찬스를 만들어나갔다. 전남은 후반 11분 박선용이 골키퍼와 맞서는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지만 회심의 슈팅이 골포스트에 맞고 나오면서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일진일퇴 공방이 계속되는 가운데 두 팀은 교체카드를 활용하며 변화를 시도했다. 전남은 김동철과 홍진기를 연달아 집어넣고 수비안정에 초점을 맞췄다. 성남은 박세영과 전현철을 투입시키고 공격에 무게를 실었다. 후반 막판까지 성남의 파상공세가 이어졌지만 두 팀 모두 추가 득점을 올리지 못한 채 경기는 아쉬운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한편 경남은 같은 시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과의 원정경기에서 3-0 대승을 거뒀다. 상주는 적지에서 포항을 1-0으로 제압했다. 인천은 홈팀 부산을 2-1로 물리쳤다.

성남, 전남과 아쉬운 1-1 무승부 원본보기 아이콘




김흥순 기자 sport@
정재훈 사진기자 roz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