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아사히주류, 흑맥주 '수퍼 드라이 블랙'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외 첫 진출...다음달 2일 전국 출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아사히맥주와 롯데아사히주류는 다음달 2일 한국에 최초로 '아사히 수퍼 드라이 드라이 블랙(350㎖ 캔)'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시히 수퍼 드라이 드라이 블랙은 흑맥아 특유의 목넘김이 있으면서 '아사히 수퍼 드라이'만이 낼 수 있는 깨끗한 끝 맛이 좋은, 상쾌한 맛의 맥주이다.
패키지에는 고급스럽고 성숙한 분위기의 블랙을 사용해 로고의 배치나 사용 방법은 '아사히 수퍼 드라이'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아사히맥주 관계자는 "아사히맥주는 품질을 중시한 철저한 제품 관리를 추구해 '아사히 수퍼 드라이'의 한층 더 높은 제품력 향상을 목표로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며 "아직까지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아사히 수퍼 드라이 드라이 블랙의 가격은 기네스보다 100∼200원 가량 낮은 수준에서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사히 그룹 홀딩스의 추이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수입 맥주 소비량은 약 4440만ℓ로 전년 대비 111.6% 성장했다. 이 가운데 아사히 제품의 지난해 판매량은 약 1255ℓ로, 전년 대비 122%의 급성장했다.
그 결과 한국 수입 맥주 시장에서 차지하는 시장 점유율은 28.3%로, 연간 판매량으로는 처음으로 선두에 올라섰다.

아사히맥주 관계자는 "올해 한국에서의 '아사히 수퍼 드라이'를 중심으로 한 아사히 제품의 판매 목표는 약 1512만ℓ이며, 생맥주(Keg) 취급 점포 수의 목표는 전년 대비 500점포 증가한, 4000점포"라고 피력했다. 지난 5월 현재 생맥주 취급 점포 수는 전년 대비 350점포 증가한 3850점포를 기록 중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