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檢, 홍준표에 BBK 가짜편지 전달 은진수 전 감사위원 소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준영 기자]홍준표 전 새누리당 대표에게 BBK 가짜편지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 은진수 전 감사원 감사위원이 검찰 소환조사를 받았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이중희 부장검사)는 7일 은 전 위원을 지난 5일 오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은 전 위원을 상대로 편지입수 경위 및 전달 과정 등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7년 당시 이명박 대통령후보 캠프 BBK팀장을 맡았던 은 전 위원은 부산저축은행 비리에 연루돼 “금감원 조사 강도를 낮춰달라”는 청탁과 함께 수천만원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현재 구속수감 중이다.

앞서 2일 홍 전 대표를 소환해 조사한 검찰은 신명씨가 작성한 것으로 알려진 편지의 입수 경위 및 신뢰 여부, 편지작성에 개입했는지 등을 집중 조사했다. 가짜편지를 공개한 시점인 2007년 한나라당 클린정치위원장을 맡은 홍 전 대표는 “편지가 책상 위에 놓여 있어 수사의뢰했다”는 기존 주장과 달리 “나중에 은 전 위원이 책상 위에 뒀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전 대표는 가짜 편지의 작성과정엔 개입한 사실이 없다며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가짜편지를 작성한 것으로 알려진 신경화·신명 형제와 주가조작으로 수감 중인 김경준씨 및 그의 수감동료들, 홍 전 대표까지 서로 고소·고발에 나서는 등 난전 양상을 보이고 있는 'BBK 가짜편지‘사건 수사를 조만간 종결할 방침이다.
파이시티 인허가 청탁과 함께 수억원을 받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 등이 기획입국설의 배후로 지목되는 가운데, 검찰 수사를 통해 '가짜편지'를 둘러싼 '진실'이 드러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준영 기자 foxfu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